서초동 남부터미널역 고기 맛집 '사람사는 고깃집, 김일도'...외식, 회식 등 각종 모임 장소로 호응
  • 전지현 기자
  • 승인 2019.12.0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예술의전당) 주변으로는 크고 작은 회사들이 자리하고 있고 아파트, 오피스텔도 밀집해 있다. 또한 오페라 하우스, 음악당, 예술자료관, 야외극장 등을 갖춘 우리나라 최고의 복합문화 예술공간인 예술의전당이 있으며 법원 검찰청 사거리 방면으로 조금만 위로 올라가면 서울 교육대학교가 있다.

이 일대에는 지역 주민들을 비롯해 직장인, 대학생, 교직원들이 외식이나 회식, 소규모 모임을 위해 갈만한 맛집들도 곳곳에 자리하고 있다. 서초동 남부터미널역 맛집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숙성돼지고기 전문점 '사람사는 고깃집, 김일도'(이하 김일도)도 그 중 하나로 꼽힌다.

보통 삼겹살을 비롯한 돼지고기는 상추 등에 쌈장을 곁들여 싸 먹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서초동 맛집 '김일도'에서는 다양한 재료로 좀 더 특별하게 고기를 즐길 수 있다. 10년동안 돼지고기 숙성, 장아찌, 다양한 소스를 연구한 '김일도'는 특별한 숙성법을 통해 풍미 깊고 육즙 가득한 고기와 직접 연구해 만든 각종 양념, 밑반찬들이 먹는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인기 먹방 TV 프로그램 ‘맛있는녀석들’에도 출연한바 있는 서초 맛집 ‘김일도’의 대표메뉴는 ‘성숙한 김일도 한판’으로 숙성 돼지모듬과 수제소세지가 함께 제공되며 항정살, 갈매기살, 미추리살을 비롯해 주걱살, 꽃전지살, 토시살 등으로 구성된 특수부위 특판의 인기도 높다.

잘 구워진 고기는 구운 소금이나 씨알젓, 와사비, 강황가루 등을 찍어 먹고 명이나물이나 콩나물, 구운 김, 백김치 등에 싸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자체 개발한 마약소스에 찍어 먹는 고기의 맛이 일품이라는 반응이다. 메인 메뉴를 즐기면서 속풀이개밥을 비롯해 김일도냉면, 가락청국장찌개, 불닭발버터밥 등을 함께 즐겨도 좋다.

한편, 고기 맛집 '김일도 서초점'은 지하철 남부터미널역 6번 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평일 저녁에는 대기하는 손님들이 많아 미리 예약을 한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매장 관계자는 말한다. 남부터미널역 인근 가족 외식, 직장 회식, 송년회 모임 등 각종 예약 및 자세한 문의는 김일도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