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최고기온이 영하 3도에서 영상 9도로, 강추위는 모레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출처 기상청 홈페이지, 오늘 날씨 강추위 모레까지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목요일인 5일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강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5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날씨 최고기온이 영하 3도에서 영상 9도로 일부 지역은 낮에도 영하권의 기온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됐다. 북서쪽의 찬 공기가 유입돼 강원산지 및 경기북부 내륙, 강원 내륙 지역이 특히 추울 것으로 예보된다. 

또 우리나라 북서쪽에 찬 공기가 다시 내려옴에 따라 서해상에 해기차에 의해 형성된 구름대가 들어오면서 충남 서해안과 전라 내륙에서 산발적으로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은 눈이 내리는 지역은 도로가 미끄러울 수 있으니 교통 안전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오늘의 강추위는 내일과 모레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내일 날씨는 아침 최저기온 영하 16도까지 떨어지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이며, 오늘보다 더 추울 전망이다. 

내일은 낮에도 영하권으로 예측되는 오늘 날씨와는 달리 일교차도 크게 나타나 0도에서 6도 사이의 기온을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좋음'에서 '보통'수준을 웃돌 것으로 보인다. 
----
[오늘 날씨] 살 도려내는 듯한 살인 추위 '낮에도 영하권' 모레까지 이어져... 
오늘 날씨 최고기온이 영하 3도에서 영상 9도로, 강추위는 모레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주요기사
날씨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