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내륙·일부 경북지역에 한파특보 발효돼
낮부터는 기온이 올라 영상권 회복할 것으로 보여

출처: 기상청, [오늘 날씨] 오늘(6일) 올 겨울 들어 가장 추워... 전국 영하권

[문화뉴스 MHN 신유정 기자] 금요일인 오늘(6일)은 밤사이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져 중부와 경북 일부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올 겨울 들어 가장 춥겠다.

우리나라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들어오고, 고기압권에서 맑은 날씨에 밤사이 지표면 부근의 기온이 떨어지면서 올 겨울 들어 가장 낮은 최저기온을 기록한 곳이 많겠다. 

기상청은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 12도 이하, 그 밖의 지역에서도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져 매우 춥겠다"며 "건강관리와 수도관 동파 예방 등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추위는 길게 가진 않을 것으로 보인다. 낮부터는 기온이 올라 산지를 제외한 대부분 지역의 낮 최고기온이 영상권으로 회복되면서, 한파특보가 해제될 가능성이 높다.

주요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9도, 인천 -8도, 춘천 -12도, 철원 -16도, 강릉 -4도, 대전 -9도, 대구 -6도, 부산 -3도, 전주 -8도, 광주 -5도 등이다

주요기사

주요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 1도, 인천 0도, 춘천 2도, 철원 0도, 강릉 6도, 대전 4도, 대구 5도, 부산 6도, 전주 3도, 광주 4도 등으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전국이 맑겠지만, 건조경보와 주의보가 발효 중인 서울과 경기북부, 강원도, 충북 남부와 일부 경상도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특히 강원 영동지역에는 건조경보가 발효 중인 만큼 불씨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

중부내륙·일부 경북지역에 한파특보 발효돼
낮부터는 기온이 올라 영상권 회복할 것으로 보여

날씨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