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에이아이티(대표 최용덕)은 2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C홀에서 진행된 '2019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대한민국지식재산대전' 시상식에서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은 1982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 38회를 맞이했다. 우수발명과 기술선진국 도약을 위한 신기술 발굴을 위한 시상 및 우수특허제품의 판로개척 및 우수특허기술의 사업화 촉진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행사이다.

현대에이아이티는 이번 시상식에서 '사물 인터넷 기반 전자기기 제어 시스템에 이용되는 멀티탭'이란 발명품으로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발명품은 기존의 아날로그 및 디지털 기기 모두 멀티탭에 연결을 하게 되면 음성 및 앱으로 전력 제어 및 콘트롤을 할 수 있으며, 실내에서는 아마존에서 출시된 AI 스피커 에코 닷 3세대와 연동이 되어 에코 1대로 가정집 모든 방의 제품을 콘트롤을 하고,  야외 및 출장 시 호텔 등에는 5G 통신을 통해 AWS 클라우드 서비스를 받아 집과 동일하게 AI 및 IOT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현대에이아이티는 이 제품을 현재 미국 아마존에에코의 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는 ODM 방식을 제안할 예정이며, 미국 아마존에 독점 출시 할 마케팅 플랜을 가지고 노력하고있다.

이 기업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꾸준한 연구와 실력 있는 교수진 영입으로 2017년 본격적으로 IoT 스마트홈 연구개발을 위해 기업부설연구소와 함께 회사를 설립하여 다양한 IoT 기술을 기반한 제품을 개발한 이력이 있다. 

한편, ㈜현대에이아이티는 같은 날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2019스마트 건설기술.안전 엑스포'에서 우수상을 수상했고, 지난 9월 30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한 '제 6회 ICT 스마트 디바이스 전국 공모전 충북지역 예선'에서 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장으로부터 기업부문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