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최고의 요리비결' “따뜻하게 건강을 지켜주는 영양 만점 요리!” 12월 9일~13일 메뉴와 비법은?
  • 이은비 기자
  • 승인 2019.12.0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굴밥, 굴무침, 김치떡말이전골, 부추양파무침, 광어찹쌀조림, 광어유린기,소고기파국, 마찹쌀구이, 찹쌀꽈배기, 팥 크로켓
이특과 최진흔 요리연구가의 추천 요리&비법은?
출처=EBS 최고의 요리비결
출처=EBS 최고의 요리비결

[문화뉴스 MHN 이은비 기자] 이번 주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35년 요리 경력의 한국음식관광협회 부회장, 최진흔 요리연구가의 깊은 손맛으로 재탄생한 겨울 보양식 레시피를 공개한다.

오는 12월 9일(월)에는 마지막에 굴을 얹어 탱글탱글한 식감이 살아있는 굴밥과 양념장을 10분 정도 재워 더 깊은 맛이 나는 굴무침, 12월 10일(화)에는 맛있는 배추김치, 가래떡, 돼지고기를 한입에~ 김치떡말이전골과 오미자청을 넣은 드레싱에 버무려 상큼한 맛이 좋은 부추양파무침이 준비되어있다.

이어 오는 12월 11일(수)에는 고단백 저칼로리 반찬! 생강을 넣어 비린내가 1도 없는 광어찹쌀조림과 전분가루를 묻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광어 유린기, 12월 12일(목)에는 대파 진액을 제거해 국물 맛이 시원하고 깔끔한 매콤 소고기파국과 마를 찜기에 한 번 쪄서 구워 고소한 맛이 더 좋은 마찹쌀구이, 12월 13일(금)에는 따뜻한 물을 넣고 익반죽해 쫀득한 식감이 살아있는 찹쌀꽈배기와 집에서 만들어 더욱 바삭하고 고소한 팥 크로켓의 비법을 소개한다.

MC 이특과 개성 만점 레시피의 주인공! 최진흔 요리연구가와 함께하는 <최고의 요리비결>은 12월 9일 월요일부터 12월 13일 금요일까지 오전 10시 50분에 EBS1에서 방영된다.
-----
찬 바람 불 땐 집에서 따뜻하게 먹고 기운 낼 수 있는 요리가 최고!
이특과 최진흔 요리연구가의 추천 요리&비법은?

주요기사



 
MHN 포토
이은비 기자 | press@mhns.co.kr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