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개발이 시공예정인 '지게골역 동원로얄듀크'가 들어서는 부산 남구 문현동은 재개발, 재건축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지역으로, 도시환경 정비 사업을 통한 주거 및 업무타운 구성, 남구 대규모 주거혁신도시 조성 및 도로확장 계획 등을 통한 개발호재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지게골역 동원로얄듀크'는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59㎡, 65㎡면적의 중소형 평형대에 총 344세대(예정)로 공급되며.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바다조망을 갖춘 지하 4층~지상29층 규모로 실속형 프리미엄 아파트로 공급 될 전망이다.

단지 내 입주민 편의시설도 눈여겨 볼만하다. 휘트니스 클럽, 실내골프장, 도서관, 어린이 집과 실버룸 등 각종 커뮤니티와 근린생활시설 제공될 예정이며, 1층 필로티 구조로 개방감을 한층 더해 입주민을 위한 실속형 단지로 공급될 전망이다.

또한 부산 금융의 중심인 부산국제금융센터, 해운대 센텀시티로 연결되는 미래형 첨단산업클러스터를 구축하고 있으며, 서면에서 범천동, 남구 문현동에 이르는 하천인 동천의 환경 개선 사업을 통해 자연과 비전을 공유한다.

부산 지하철 2호선 지게골역 4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하는 '초역세권'을 자랑하며, 남구 교통의 중심지에 자리잡게 된다. 지하철, 버스 등의 대중교통은 물론 문현교차로, 수정터널, 동서고가로 등 인근 주요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한 교통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단지 인근의 생활편의시설도 주목할 만 하다. 이마트,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등 쇼핑센터들과 대형영화관, 부산시민회관 등 인접해 있으며, 성동초등학교, 문현여자중학교, 문현여자고교 등 부산 외국어대, 부산 예술대, 경성대, 부경대 등이 인접해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한층 더했다.

'주택공동구매'로 진행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동원로얄듀크는 중간 시행사를 거치지 않아 합리적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진다. 더불어 전매제한이 없고, 주택 청약통장이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다.

70%이상의 계약률을 달성한 ‘지게골역 동원로얄듀크’ 관계자는 "잔여세대 물량을 계약금 1000만원 정액재로 운영해 실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에게도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