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 13일부터 12월 15일까지 서울 SETEC에서 '제12회 궁디팡팡 캣페스타' 개최

출처: 캣페스타, '제12회 궁디팡팡 캣페스타' 포스터

[문화뉴스 MHN 오윤지 기자] 고양이 박람회 '제12회 궁디팡팡 캣페스타'가 개최를 앞두고 있다.

캣페스타가 주최하고 내추럴발란스코리아와 펫앤미가 협찬하는 '궁디팡팡 캣페스타'는 각종 반려동물 관련 브랜드, 고양이 식품 및 용품점, 고양이 일러스트 작가 등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고양이 아트 박람회다.

이번 행사는 '2019 궁디팡팡 캣페스타 Christmas'를 주제로 크리스마스 포토존과 궁디팡팡 특별 이벤트 등 관람객을 위한 즐길 거리에 힘썼다. 특히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전 관람객을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8000명에게 각종 사료 샘플, 스티커세트, 크리스마스 카드, 핫팩 등으로 구성된 웰컴 기프트팩을 증정한다.

또한 행사장 내에는 고양이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기획 전시 '아름다운 한국 토종 고양이전', '궁디팡팡 육아육묘전'이 진행된다.

한편 부대행사인 '고양이학원 세미나반'에는 김명철 수의사의 '슬기로운 집사가 되기 위한 고양이 행동학 지침', 이진수 수의사의 '고양이 만성신장병의 올바른 진단 및 관리', 정설령 수의사의 '고양이 사료 라벨 읽는 법', 최이돈 수의사의 '개와는 다른 고양이의 치과 질환' 등 분야별 전문 수의사가 진행하는 의료 세미나가 준비되어 있고 티켓 판매 수익은 길고양이 복지를 위해 전액 기부된다.

더불어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TNR) 홍보 캠페인 '해피컷팅 프로젝트'도 함께 진행된다.

캣페스타 홍보 담당자는 "궁디팡팡 캣페스타가 일회성인 상업적 행사이기보다 고양이를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보고, 즐기고, 배워갈 수 있는 문화 축제의 장이 되었으면 하고 해외에서도 찾아 주는 관람객이 있는 행사인 만큼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고양이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꾸준히 고양이를 위한 기부 프로젝트와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이어 나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12회 궁디팡팡 캣페스타'는 오는 12월 13일부터 12월 15일까지 서울 SETEC에서 진행된다. 또한 다음 행사는 오는 2020년 3월 6일에서 3월 8일까지 부산 BEXCO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예정되어 있다.

-----

국내 최대 고양이 박람회, '제12회 궁디팡팡 캣페스타'

오는 12월 13일부터 12월 15일까지 서울 SETEC에서 '제12회 궁디팡팡 캣페스타' 개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