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떠난 백예린, 'Square' 음원차트 1위 달성... 현재 소속사 및 콘서트 일정은?
  • 박은상 기자
  • 승인 2019.12.1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규앨범 'Every letter I sent you.' 18개 수록곡 모두 음원사이트 차트인 성공
백예린 데뷔곡, 히트곡은?
오는 21일 크리스마스 공연 예정
출처 : 백예린 인스타그램, JYP떠난 백예린, 'Square' 음원차트 1위 달성... 현재 소속사 및 콘서트 일정은?

[문화뉴스 MHN 박은상 기자] 지난 10일 오후 6시 백예린의 첫 정규앨범 'Every letter I sent you.'의 18개 수록곡들이 전곡 모두 음원사이트 차트인에 성공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특히 타이틀곡 'square'는 현재 지니, 멜론 등 음원사이트 차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백예린은 지난 2012년 싱글 앨범 'I Dream'으로 데뷔했다. 그리고 '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 거야', 'Bye bye my blue', '우주를 건너' 등 많은 히트곡을 작곡했다. 특히나 이번에 발매한 정규앨범은 총 18곡 중 17곡이 영문 가사이며 국내 가요 중 영문 가사곡이 실시간 차트 1위를 달성한 일은 최초의 사례이므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녀는 JYP 엔터테인먼트 공채 1기 오디션에서 2등으로 합격해서 활동하다가 지난 9월 JYP와 계약 만료 후 11월 6일에 '블루바이닐'이라는 1인 레이블로 독립했다. 이번 앨범은 백예린의 홀로서기 후 처음 발매한 앨범으로 이번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인 첫걸음을 내디뎠다. 그녀는 이번 앨범에서 19세부터 23세까지의 생각과 고민, 추억들을 담았다고 전했다. 

출처 : 백예린 정규앨범 'Evry letter I sent you.' 표지, JYP떠난 백예린, 'Square' 음원차트 1위 달성... 현재 소속사 및 콘서트 일정은?

타이틀곡 'square'는 앨범 발매전부터 팬들에게 입소문을 타며 사랑을 받은 곡으로 이번 앨범에서 정식 음원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백예린의 소속사 블루바이닐은 "국내 가요 중 영문 가사곡이 실시간 차트 1위를 달성한 일은 최초 사례"라고 말하며 차트 1위에 뜻깊은 의미를 부여했다.

출처 : 티켓링크, JYP떠난 백예린, 'Square' 음원차트 1위 달성... 현재 소속사 및 콘서트 일정은?

백예린은 오는 21일 오후 5시에 성수동 에스팩토리 D동에서 서사무엘, 최예근과 함께 'Breezeway Christmas Edition 2019 w' 콘서트를 진행한다.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이번에 발매한 앨범 외에도 다양한 곡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최근 음악적 역량으로 주목받고 있는 '최예근밴드'와 서사무엘도 함께해 풍성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

JYP떠난 백예린, 'Square' 음원차트 1위 달성... 현재 소속사 및 콘서트 일정은?

정규앨범 'Every letter I sent you.' 18개 수록곡 모두 음원사이트 차트인 성공
백예린 데뷔곡, 히트곡은?
오는 21일 크리스마스 공연 예정





관련기사


 
MHN 포토
박은상 기자 | press@mhns.co.kr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