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시장로 일대의 공간과 시민이 만나 겨울놀이터가 되는 축제

‘낮·밤 없는 금오시장로路 축제 : 윈터랜드’

[문화뉴스 MHN 홍현주 기자] ‘낮·밤 없는 금오시장로路 축제 : 윈터랜드’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금오시장로路 일대에서 열린다. 본 축제는 구미시가 금오시장로路 일대의 문화적 변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구미시 문화적도시재생사업의 일원에서 열리는 프로그램이다.

‘낮·밤 없는 금오시장로路 축제 : 윈터랜드’는 금오시장로路 내 다양한 공간을 시민들의 겨울놀이터로 조성하기 위한 프로그램들로 계획하고 있다. 본 축제는 평소 머무르거나 방문하지 않았던 금오시장로路 일대에 예술을 접목해 시민을 위한 문화적 유흥공간으로 이끌어가는 작은 변화들을 만들기 위한 것이다.

21일 오후 2시~19:00까지 그린웨이에서 열리는 ‘숲 속의 예술놀이터’는 숲 속의 작은 미술관, 숲 속의 작은 극장, 숲 속의 예술체험을 진행한다. 20일 오후 2시~19:00까지 금오시장 상가 앞 간이무대에서는 주민들을 위한 겨울잔치가 마련되어 1부는 주민노래자랑으로 2부는 주민잔치가 펼쳐진다.

17일 ~ 20일까지 삼일문고와 금오시장로路 사랑방에서 열리는 ‘쌀롱 드 금오’는 구미에서 살아가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파티이다. 도시를 살아가는 엄마들의 수다를 시작으로 기획자들의 수다, 청년들의 수다, 예술가들의 수다, 시민들의 수다 등 다양한 시민들의 이야기를 담아낸다. 17일과 20일 오후 5시~오후 6시에는 소극장 공터다에서 가족들이 함께 겨울을 즐길 수 있는 공연을 마련했다.

‘낮·밤 없는 금오시장로路 축제 : 윈터랜드’는 금오시장로路 일대를 시민들의 문화적 유흥공간으로 탈바꿈해 시민들이 공간을 즐기며 머무는 축제의 장을 펼칠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