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3D프린터, 3D스캐너 등 다양한 기기 마련

출처 성북문화재단, 성북길빛도서관 오는 19일 개관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성북문화재단은 오는 12월 19일 목요일 14번째 성북구립도서관인 '성북길빛도서관'을 개관한다. 지역 내 문화와 정보, 교육의 융복합 커뮤니티 거점공간으로 기대를 받고 있는 '성북길빛도서관'은 연면적 1,400㎡ 규모로 조성됐다. 

1층에는 원목 서가와 파스텔톤의 컬러를 매칭하여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어린이자료실이 있으며, 작가와의 만남 ․ 강연 ․ 문화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할 수 있는 계단형 서가도 구비되어 있다. 또한 주민들이 4차 산업혁명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3D프린터, 3D스캐너, 3D펜 등이 있는 창작실도 운영 할 예정이다. 

이승로 구청장은 “성북길빛도서관은 전 세대의 공감을 유도하는 주민 친화적 문화공유공간으로, 모든 주민이 함께 소통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지역 커뮤니티의 구심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성북문화재단, 성북길빛도서관 오는 19일 개관

'성북길빛도서관'의 개관일인 12월 19일 목요일 오후 3시에는 ‘개관식’이 진행되며, 개관일부터 오는 12월 22일 일요일까지는 ‘도서관 개관주간’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3D펜으로 만드는 개관축하 메시지, 어린이 마술공연, 책갈피와 엽서 만들기, 작가와의 만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과 만나다보면 어느새 지역과 주민 곁에 가까이 자리한 성북의 14번째 도서관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