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화나무열매가루, 회화나무열매효능, 회화나무열매차, 회화나무열매분말, 회화나무 효능, 회화나무 부작용, 회화나무 섭취방법

출처: Pixabay, 회화나무열매가루, 회화나무열매효능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14일 오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회화나무열매', '회화열매'가 등장하면서 네티즌들의 관심을 이끌고 있다.

'회화나무'는 콩과에 속하는 낙엽 활엽수종으로, 높이 30m와 직경 2m까지 자랄 수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은행나무, 느티나무, 팽나무, 왕버들과 함께 5대 거목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 아름다운 수형과 함께, 다듬어주지 않아도 스스로 아름답게 자라는 나무이기 때문에 조경수나 가로수로 많이 심어진 나무이기도 하다.

 

출처: 내 몸 사용 설명서, 회화나무열매차, 회화나무열매분말

한편, 회화나무 열매가 갱년기로 고생하는 여성에게 좋다는 연구결과가 나오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회화나무 열매 추출물을 40대 이상 중년 여성들에게 12주간 섭취하게 한 결과, 이들의 갱년기 지수 개선이 확인되었으며, 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오는 효과도 추가적으로 확인되었다.

이는 회화나무 열매에 있는 '이소폴라본'과 '폴리페놀' 성분 때문인데, 해당 성분은 체내 노폐물에 흡착하여 제거해주며, 생리불순과 생리통 등의 장애를 개선해주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드러났다. 

 

출처: 내 몸 사용 설명서, 회화나무 효능, 회화나무 부작용

또한, 회화나무열매는 혈액을 맑게 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이외에도'강장작용', '지혈', 양혈', '혈뇨'와 '혈변' ,'토열', '장염' 치료제로도 사용되고 있다. 

동의보감에는 '회화나무열매'를 "뿌리부터 잎까지 버릴 것이 없다"라며, "특히 여성의 난산을 치료하고 순산을 도우며, 머리가 하얗게 세지 않게 하고 뇌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기억력 향상과 장수에 좋다"고 소개했다.

 

출처: 내 몸 사용 설명서, 회화나무 섭취방법

회화나무 섭취방법에는 꽃을 이용한 방법과 열매를 이용한 방법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회화나무 꽃은 말린 후에 차를 끓여서 섭취하면 되며, 회화나무 열매는 효소나 식초로 만들어 섭취하면 된다.

하지만, 회화나무는 소화기관이 약하거나 몸이 찬 사람이나 임산부들에게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일일 하루 권장량인 350mg 이내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

회화나무열매가루, 회화나무열매효능, 회화나무열매차, 회화나무열매분말, 회화나무 효능, 회화나무 부작용, 회화나무 섭취방법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