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맨3, art 슬픈얼굴, art 류종현, art 김성찬, 슈가맨, art 박성준, 류종현, art 폭행

출처: JTBC ‘슈가맨3’ 캡처, 슈가맨3, art 슬픈얼굴, art 류종현, art 김성찬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3'에 출연했던 그룹 'ART(에이알티)'가 14일 오전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ART'는 지난 1997년부터 2002년까지 활동했던 대한민국 R&B 그룹으로, 정식명칭은 'A.R.T'(에이알티)이다.

'All Radio Television'의 앞글자를 딴 'ART'는 지난 1997년 11월 1일 1집 'All Radio Television Debut'로 데뷔한 가운데 타이틀곡 '슬픈 얼굴'로 활동했으며, 당시 '가요톱10' 5위에 오르면서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1998년 2집 'Love Story'로 꾸준한 음악활동을 벌였던 'ART'는 1999년 초 멤버 박성준이 여자친구를 폭행한 혐의로 입건되면서 활동이 잠시 중단되기도 했다.

사건이 잊혀질 무렵 'ART'는 군입대한 기존 멤버 김형열, 류종현이 탈퇴하고 김성찬이 새로운 멤버로 합류하여 3집 'A.R.T+1'으로 활동을 이어갔지만, 해당 앨범을 마지막으로 가요계에서 사라졌다.

 

출처: JTBC ‘슈가맨3’ 캡처, 슈가맨, art 박성준, 류종현, art 폭행

한편, 지난 13일 방송된 슈가맨3에서 박성준은 자신에게 적용된 폭행 혐의에 대해 설명하며 심경을 고백했다. 박성준은 "2집을 마치고 폭행 사건에 휘말렸다. 군대 갔다오면 잠잠해질 줄 알았는데 계속 따라다니더라"라고 사건을 언급하며 "당시 보도된 폭행 사건은 사실이 아니었다"고 덧붙였다.

이어 "아무도 확인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폭행 기사가 났고, 저에게 단 한 명도 사실이냐고 물어본 사람이 없었다"고 호소했다. 

박성준의 설명을 듣던 김민수는 "(박성준의 폭행사건이) 사실이 아닌 걸 알고 있었기 때문에 3집을 냈지만, 2002년 월드컵으로 관심이 쏠리면서 우리 앨범은 묻히고 노래 제목처럼 '슬픈 얼굴'이 됐다"고 설명했다.

-----

슈가맨3, art 슬픈얼굴, art 류종현, art 김성찬, 슈가맨, art 박성준, 류종현, art 폭행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