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19일부터 12월 17일까지 안젤리미술관서 개최

DAVID B. JANG 개인전 포스터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미국과 캐나다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인 작가 DAVID B. JANG의 작품전이 오는 11월 19일부터 12월 17일까지 안젤리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다.

국내에서는 2019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서 주목받았으며 DAVID B. JANG의 설치 작품들은 미국 LA국제 공항에 소장되어 있다.

이번 안젤리 미술관에서 전시되고 있는 작품들은 ‘생존이나 삶의 기술’을 주제로 한 설치미술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작가는 “생존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변화와 관리가 요구되며 이는 에너지의 활용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그는 에너지와 물질은 파괴되어 없어지지 않고, 다만 변경될 뿐이라는 다소 형이상학적인 예술철학을 지니고 있다.

최재희 큐레이터는 “그의 작업은 지속적인 상태의 움직임을 유지하면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하고 전환해 현실과 연관된다. 그는 태양, 구름, 에너지 등 우리의 주변들을 과학적이고 현상적으로 관찰하고 지속적인 생산과 형식, 질서나 의미 있는 창조의 상태에 많은 관심을 가지며 작품을 제작해오고 있다. 기발하고 창의적으로 현대의 대량 생산된 가공품들을 원재료로의 회귀를 꾀하는 작업을 통해 인간이나 물질이 지닌 순수한 상태로 돌아가고자 하는 염원을 표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

[용인 문화전시] 안젤리미술관, DAVID B. JANG 개인전 개최

주요기사
미술·전시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