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답게 사는 세상을 꿈꾸며” 출판기념 강연회 / “배우 방수형의 솔직 담백한 아름다운 삶을 담은 에세이”

“아름답게 사는 세상을 꿈꾸며” 출판기념 강연회 / “배우 방수형의 솔직 담백한 아름다운 삶을 담은 에세이”

 [MHN 양평]  2020년 4월 15일 제21대 총선 여주시·양평군 선거구 예비후보 등록을 앞둔 배우 방수형 양평군주민참여예산위원장이 양평군 평생학습센터 대회의실에서 출판기념 강연회를 개최했다. 출판기념회를 통해 내년 총선출마의 시작점을 둔 것으로 보인다.

 출판기념 강연회에는 정동균 양평군수와 이정우 양평군의회 의장, 유필선 여주시의회 의장, 이종인, 전승희 도의원, 박시선, 이복예 여주시의원, 손대덕, 천희일 당 고문, 백종덕, 최재관, 한유진, 권혁식 예비후보, 조정오 여주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김두한 민주평통양평군협의회장, 김영식 여주시호남향우회장, 이천희 양평물맑은상인회장, 안진홍 양평군호남향우회장 등 방수형 작가의 전국지지자들이 함께했다.

 출판기념 강연회는 식전 영상 상영, 국민의례, 내빈소개, 정동균 군수, 유필선 여주시의회 의장, 손대덕 당 고문, 이정우 양평군의회 의장 축사, 배우 최수종, 박상민, 개그맨 심형섭, 정동균 양평군수, 이항진 여주시장, 박원순 서울시장, 유은혜 교육부장관, 우원식, 노웅래, 오영훈 국회의원 등의 축하 동영상, 지인들의 본문 낭독, 추천사 리뷰에 이어 유채민, 김정민, 백자현 성악가의 축가로 이어졌다. 

양평군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방수형 배우가 참석자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평소 방수형 배우의 정신적 지주이자 든든한 버팀목인 큰 형 방용승 ‘개성공단금강산관광재개범국민운동본부’ 상임대표이자 ‘6.15공동선언실천남측위원회’ 공동대표는 방수형 예비후보가 어려서부터 의협심이 강했다는 이야기로 축사를 시작했다.

정동균 군수는 축사에서 방수형 예비후보에게 부채가 있다는 이야기로 축사를 시작하며 “지난 30년 동안 우리 양평에는 민주당의 ‘민’자도 꺼내기 어려운 지역이었지만 위대한 양평군민과 여주시민들은 여주와 양평의 지방권력을 바꾸어 주셨다”면서, “내년 4월 15일 총선이야말로 우리 지역의 정치지형을 바꿀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주, 양평 지역구에 출마 예정인 방수형, 백종덕, 최재관, 한유진, 권혁식 예비후보를 연단으로 불러내 격려와 함께 여섯 분의 후보가 시너지 효과로 반드시 나라다운 나라, 정의로운 나라, 국민이 행복한 나라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방수형 예비후보는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출판기념 강연회를 찾아주신 내빈과 선후배님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늦은 시간까지 함께 해주셔서 고맙다”는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아름답게 사는 세상을 꿈꾸며’라는 제목으로 출간한 이번 책은 ‘의리와 사랑을 아는 남자, 배우 방수형’의 솔직 담백한 고백을 담은 아름다운 사랑, 사람, 삶에 관한 에세이다. 

이 책은 오늘날 ‘내’ 가 중심인 삶에서 ‘남’을 배려하고 돌아보면서 함께 아름다운 세상을 살아가기를 애쓰고 노력하는 한 남자의 진솔한 인생 이야기를 독자들에게 전하고 있다. 
최수종은 “그의 책 ‘아름답게 사는 세상을 꿈꾸며’는 그의 사람됨과 삶에 대하는 진지한 자세를 보여준다. 그의 사랑이 담긴 요리는 아픈 아내를 살렸고, 그 마음이 흘러넘쳐 우리 사회에도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며 “그의 글에는 멋들어진 장식이나 꾸밈이 없다. 그저 솔직하고 담백하다. 그의 책은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삶을 살아내는 것은 그리 만만한 일이 아니지만, 정말 살아볼 가치가 있는 인생임을 일깨워 준다”고 글을 읽은 소감을 전했다. 

배우 박상민도 “연기 인생 30년 동안 수많은 후배를 만나고 알고 지내지만, 그 가운데 특별히 애정이 가는 후배가 바로 방수형이다”며 “방수형은 어떤 역을 맡든 맛깔나게 잘 소화하는 배우다. 그리고 그러한 배우의 인생이 고스란히 담긴 에세이집이 ‘아름답게 사는 세상을 꿈꾸며’이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분명 배우 방수형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될 것이다”고 이야기했다.

양평군 정동균 군수와 방수형 작가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