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얼룩 제거, 커피 지우는법, 커피얼룩 지우는법, 옷에 커피얼룩, 커피자국 지우는법, 흰옷 커피자국, 흰옷에 커피

출처: Pixabay, 커피얼룩 제거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한국인의 커피 사랑은 세계 어느 나라에 뒤지지 않을 만큼 뜨겁다. 길거리를 조금만 걸어봐도 곳곳에 있는 커피 판매점들이 들어서 있고, 매일 아침과 점심시간이 되면 언제나 사람들로 북적인다.

힘든 하루를 시작하며 마시는 모닝커피와 점심 식사 후의 입가심으로 마시는 런치 커피, 하루를 끝마치고 평소 눈여겨본 카페에서 마시는 커피까지 우리의 일상과 커피는 언제나 함께하고 있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마실 수 있는 고마운 커피. 마시는 순간 피로를 없애주는 것은 물론, 잠깐이나마 집중력을 올려주는 고마운 커피지만 자칫 실수로 커피를 옷이나 책상 등에 흘리게 되면 이만큼이나 짜증 나는 일도 없을 것이다.

 

출처: Pixabay, 커피 지우는법

만약 내 실수로 커피가 엎질러진 상황이라면 누구를 탓하지도 못하거니와, 혹여나 타인이 엎질렀다고 해도 연신 "괜찮다"라고 말하며 쓴웃음을 지어 보일 수밖에 없다. 하지만, 엎지르는 순간 사방으로 튀어버리는 커피 때문에 옷 곳곳에는 얼룩덜룩한 자국이 남게 되고, 이 자국들을 보고 있으면 절대로 괜찮을 수가 없다. 

만약 산지 얼마 안 된 옷이거나 아끼는 옷에 커피를 흘린 것이라면 분노와 후회는 더욱 커져가기만 할 뿐이다. 회사에서 또는 학교에서 급하게 커피 얼룩을 제거하기 위해 애를 써보지만 얼룩은 잘 지워지지 않고, 마음속으로 '세탁기에 넣고 빨래하면 괜찮겠지'라고 위안을 삼으며 집에 돌아와 빨래를 돌려보지만, 선명하게 남아 자꾸 눈에 띄는 커피 얼룩을 보면 야속하기만 하다.

기분 전환을 위해 마시던 커피가 한순간 나의 하루를 망쳐버리는 주범이 되어버리는 것이다. 

커피로 인해 당혹스럽기만 했던 하루, 과연 커피 자국을 쉽게 그리고 효과적으로 지우는 방법이 있을까?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커피 얼룩 지우는 법을 한번 알아보자.

 

출처: Pixabay, 커피얼룩 지우는법

▲미지근한 물로 커피 자국을 흡수시키기

우리는 주로 사무실이나 학교와 같이 집이 아닌 곳에서 커피를 즐겨 마신다. 그렇기 때문에 대다수의 사람들은 커피를 쏟았을 때에 주변에 흔히 있는 휴지나 물티슈로 급하게 문지르며 자국을 지우려고 노력하지만, 이럴 경우 오히려 커피 자국은 더 번지게 되고, 오히려 안 하느니만 못한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

야외에서 급하게 커피 자국을 없애기 위해서는 커피가 묻은 즉시 휴지나 티슈로 묻은 곳을 눌러서 커피를 최대한 닦아내야 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급한 마음에 문지르게 되면 오히려 자국은 번지게 되니, 반드시 손으로 가볍게 눌러주어야 한다.

이어, 화장실로 달려가 살짝 미지근한 정도의 온도로 옷을 적셔주고 옷감이 상하지 않을 정도로 살살 닦아낸다. 만약 물만으로 얼룩이 지워지지 않는다면 화장실 안에 구비되어 있는 물비누를 소량 묻혀주고 살살 비벼준 후 헹궈내자.

 

출처: Pixabay, 옷에 커피얼룩, 흰옷 커피자국, 흰옷에 커피

▲탄산수 활용하기

커피 자국을 없애는 두 번째 방법은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탄산수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이때 탄산수는 당분이 없는 탄산수를 이용해야 한다.

커피가 묻은 부분을 탄산수를 이용하여 충분히 적셔준 후, 티슈나 손으로 가볍게 두드리듯 지워내면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커피 얼룩을 지울 수 있다. 

만약, 집에서 세탁기를 이용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커피 얼룩이 남은 부분을 탄산수에 5분~10분 정도 담가두고 커피 얼룩이 진 부분을 세제를 사용하며 빨아주면 된다.

 

출처: Pixabay, 커피자국 지우는법

▲베이킹 소다 이용방법

흡착력이 좋은 베이킹 소다는 주로 화장실 청소나 싱크대 청소에 자주 사용되는 생활 필수 아이템인데, 커피 자국을 지우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우선, 소량의 베이킹 소다를 물에 녹여 옷의 얼룩 부분에 발라둔 후, 세탁 전에 손으로 문질러주자. 이후 세탁기를 이용하거나 손빨래를 하게 되면 옷의 얼룩을 말끔히 지울 수 있다. 

만약 집에 베이킹 소다가 없다면 식초와 주방 세제를 섞어 이용해도 상관없다.

-----

커피얼룩 제거, 커피 지우는법, 커피얼룩 지우는법, 옷에 커피얼룩, 커피자국 지우는법, 흰옷 커피자국, 흰옷에 커피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