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16강 조추점 결과, 토트넘 라히프치히, 발렌시아 아탈란타, 손흥민, 이강인

출처 : 챔피언스리그 인스타그램, 챔스 16강 조추첨 경기일정, 손흥민, 이강인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지난 16일(한국시간) 스위스 니옹 UEFA 본부에서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대진이 확정됐다.

챔피언스리그 16강전에서는 조별리그 1위 팀이 다른 조 2위 팀과 만나게 된다. 또한, 규정상 같은 조였던 팀과 소속 리그가 같은 팀과는 만날 수 없다.

챔피언스리그 16강 추첨 결과는 다음과 같다.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대진표

토트넘(잉글랜드)vs라이프치히(독일)
발렌시아(스페인)vs아탈란타(이탈리아)
도르트문트(독일)vs파리 생제르맹(프랑스)
레알 마드리드(스페인)vs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vs리버풀(잉글랜드)
첼시(잉글랜드)vs바이에른 뮌헨(독일)
올랭피크 리옹(프랑스)vs유벤투스(이탈리아)
나폴리(이탈리아)vs바르셀로나(스페인)

출처 : 연합뉴스, 챔스 16강 조추첨 경기일정, 손흥민, 이강인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의 경기 일정으로는 지난 시즌 우승팀 리버풀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만난다. 두 팀의 경기는 오는 2월 19일 오전 5시 45분(한국시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홈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같은 시간 도르트문트의 홈 경기장에서 도르트문트와 파리 생제르맹의 경기가 진행된다.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은 현재 분데스리가 리그 1위를 달리고 있는 RB 라이프치히와 만난다. 두 팀의 경기는 2월 20일 오전 5시(한국시간) 토트넘의 홈 경기장에서 펼쳐진다.

같은 시간 이강인의 소속팀 발렌시아는 아탈란타를 상대로 경기를 펼친다. 두 팀의 경기는 아탈란타의 홈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오는 2월 26일 오전 5시(한국시간) 바이에른 뮌헨과 첼시의 경기가 첼시의 홈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같은 시간 나폴리와 바르셀로나의 경기가 나폴리 홈 경기장에서 펼쳐진다.

또한,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레알 마드리드와 맨시티의 경기가 2월 27일 오전 5시(한국시간) 레알 마드리드 홈경기장에서 펼쳐진다. 

같은 시간 리옹과 유벤투스의 경기가 리옹의 홈 경기장에서  펼쳐진다.

챔피언스리그 16강 경기는 각 팀의 홈 경기장에서 1번씩 진행된다.
---

챔피언스리그 16강 조추점 결과, 챔스 16강 경기 일정은?

챔피언스리그 16강 조추점 결과, 토트넘 라히프치히, 발렌시아 아탈란타, 손흥민, 이강인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