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와 함께 꿈꾸는 빅데이터 세상

출처 : 강원도, 'DATA FIRST 강원도’빅데이터 포럼2019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강원도는 오는 19일 더존비즈온 강촌캠퍼스에서 “강원도와 함께 꿈꾸는 빅데이터 세상”이라는 주제로 “‘DATA FIRST 강원도’빅데이터 포럼2019”를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강원도·더존비즈온·강원대학교가 공동 주관하며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반인 빅데이터를 활용한 산업생태계 조성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와 전문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세션1 정밀의료분야에서는 고려대 안암병원 손장욱 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의료의 미래’, 차의대 한현욱교수가 ‘지역의료발전을 위한 밀착형 디지털헬스케어 개발전략’에 대해 주제 발표한다.

세션2 중소기업분야에서는 더존비즈온 송호철이사가 ‘강원도의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방향과 과제’라는 주제발표 후 중소기업 빅데이터 포럼을 진행한다.

또한, 포럼을 후원하는 기관들은 행사장에 중소기업과 정밀의료 빅데이터산업 현황을 소개하는 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본 포럼을 통해 강원도와 민간이 협업 추진중에 있는 정밀의료 및 중소기업 빅데이터 플랫폼의 활성화를 위한 심층 있는 논의와 민관 협업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강원도는 소양강 댐 냉수를 활용한 ‘강원도 수열에너지 융복합 글러스터’ 기반의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유치와 빅데이터 관련 기업 육성으로 ‘빅데이터 산업수도?춘천’을 구현해 강원도 미래 신산업으로 육성 할 계획으로 2017년부터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다.

최문순 지사는 포럼의 모든 세션과 리셉션에 참석하며 “‘Data First 강원도 빅데이터 포럼 2019’의 주제인 ‘강원도와 함께 꿈꾸는 빅데이터 세상’이 실현 될 수 있도록 강원도, 언론, 기관, 병원, 기업 등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

[MHN 강원] ‘DATA FIRST 강원도’빅데이터 포럼 2019 개최

강원도와 함께 꿈꾸는 빅데이터 세상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