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일본, 한국 일본 축구, 한국 일본 결승전, 대한민국 일본 동아시안컵, 한국 일본 중계, 한국 일본 경기일정, 일본전

출처: 대한축구협회 인스타그램, 대한민국 일본 동아시안컵 결승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동아시안컵에서 결승전만을 남겨두고 있는 대한민국 여자축구대표팀이 숙적인 일본과 단판 승부를 겨룬다.

한국은 17일 오후 7시 30분 부산에 위치한 부산 구덕 경기장에서 일본을 상대로 결승전을 갖는다.

한국 선수들이 일본을 꺾고 우승을 달성할 시, 14년 만에 우승이라는 타이틀을 얻게 된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끌고 있는 대한민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은 FIFA 랭킹 20위에 기록되고 있다. 일본과의 경기에 앞서 지난 10일 열린 중국과의 1차전에서 치열한 공방전을 벌이며 0 대 0 무승부의 성적을 거뒀다. 이후 지난 15일 진행된 대만과의 2차전, 대한민국 대표팀은 경기를 지배하는 면모를 보이며 3 대 0의 완승을 거뒀다. 이제 남은 일본과의 3차전에서 승리를 거둘 시 대한민국 여자 축구대표팀은 우승을 차지하게 된다.

벨 감독은 경기전 "상대가 어떤 팀이든 최우선적인 관심은 승리를 가져오는 것"이라고 말하며 "한국과 일본의 역사가 동기부여가 되면 좋겠지만, 축구는 머리로 하는 것이다. 감정적인 부분에 치우치면 안 된다"고 말했다. 

한편, 우승을 놓고 대한민국과 경쟁을 벌이는 일본 여자축구대표팀은 세계적으로 강팀에 꼽히는 팀이다. 지난 11일 일본 대표팀은 대만과의 1차전에서 압도적인 선수들의 개인기량을 바탕으로 9대0의 대승을 거뒀다. 그리고 이어진 중국과의 2차전, 일본은 여전히 강팀의 면모를 보이며 3대0의 승리를 거두고 결승전에 올랐다. 

한국과 일본이 앞서 치른 경기의 내용이나 결과를 비교하면, 일본이 모든 지표에서 앞서나간다. 많은 언론이 일본의 승리를 점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또한, 대한민국과 일본의 최근 맞대결 전적을 살펴보면 일본이 3전 2승 1무를 기록하며 우위를 점하고 있기도 하다. 하지만, 공은 둥글고 경기가 어떠한 맥락으로 진행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게다가 한국의 홈에서 펼쳐지는 경기이며, 최근 일본이 단행한 경제 보복으로 인해 선수들은 어느 때보다도 강한 동기부여를 가지고 있다.

여기에 국민적인 응원까지 뒷받침된다면, 여자축구 대표팀의 투혼은 더욱더 불타오를 수 있다. 객관적인 전력에서 밀리는 것은 사실이지만, 일본을 꺾고 우승을 거두는 것이 결코 불가능한 일은 아니다.

한편, 대한민국과 일본의 동아시안컵 결승전 중계는 SPOTV, SPOTV ON, SPOTV NOW에서 진행한다.

------

한국 일본, 한국 일본 축구, 한국 일본 결승전, 대한민국 일본 동아시안컵, 한국 일본 중계, 한국 일본 경기일정, 일본전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