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독 뜻, 블랙독 재방송, 블랙독 인물관계도, 블랙독 서현진, 블랙독 라미란, 블랙독 

출처: tvN 블랙독 홈페이지, 블랙독 뜻, 블랙독 증후군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tvN 새 월화드라마 '블랙독'이 2화까지 방송된 가운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블랙독은 기간제 교사가 된 사회 초년생 '고하늘'이 학교에서 꿈을 지키며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로, 서현진을 비롯해, 라미란, 하준, 이창훈, 이항나, 정해균 등의 배우들이 출연하여 열연을 펼치고 있다. 

드라마 '블랙독'은 총 16부작으로 제작되었으며, 방송 편성상 결방이 되지 않는다면 오는 2020년 2월 4일에 모든 에피소드가 끝이나게 된다.

현재까지 방송된 블랙독 1화와 2화는 오는 19일 오후 11시와 20일 오전 12시 50분에 채널 tvN에서 재방송된다.

 

출처: tvN 블랙독 홈페이지, 블랙독 고하늘, 블랙독 서현진

서현진이 맡은 '고하늘'은 진학부와 3학년부에 속해있는 국어 담당 기간제 교사로, 소위 '낙하산'으로 뽑혔다는 오해와 함께 거짓말쟁이로 오인받으며 주변 선생님들에게 차가운 시선을 받는 비련의 인물이다.

고등학교 학생 시절, 수학여행을 가던 중 버스 전복사고가 겪었고, 자신을 구하고 죽음에 이른 '김영하' 선생님의 영향으로 선생님으로서의 길을 선택한다.

 

출처: tvN 블랙독 홈페이지, 블랙독 라미란, 블랙독 박성순

대치고등학교의 진학부장 '박성순'은 라미란이 연기한다.

학교를 대표하는 소문난 워커홀릭에 대치동 내 입시꾼 중 한 명인 '박성순'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대학 입시와 학생들의 성적을 줄줄이 꿰고 있는 베테랑 선생님이다. 

공교육이 사교육에 밀리는 현실이 안타까워하면서도 학생들의 입시를 도와야 한다는 사명감 하나로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한다. 

겉으로는 툴툴 되지만, 속에는 나름 따뜻한 면모를 가지고 있는 전형적 '츤데레' 캐릭터로 진학부 막내 '고하늘'의 적응을 돕는다.

출처: tvN 블랙독 홈페이지, 블랙독 도연우, 블랙독 하준

배우 하준은 대치고등학교의 유명 강사 '도연우' 역을 맡아 연기한다.

'도연우'는 대치고등학교 진학부 교사로 국어를 담당하고 있다. 잘생긴 얼굴에 교육방송 강의까지 맡고 있는 그야말로 모든 걸 다 가지고 있는 캐릭터인데다, 학생들의 인생에 있어 그저 스쳐가는 선생님으로 남고 싶지 않다는 생각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그렇다 보니 학생들에게나 학부모들에게 자타공인 인기도 1순위 인기 교사로 인정받고, 이와 동시에 뛰어난 실력이 뒷받침되면서 대치고 사상 유래 없이 기간제 생활 일 년 만에 정교사로 발탁되기까지 한다.

그러던 도중, 갑자기 나타난 신입 기간제 교사 '고하늘'이 이사장 라인을 등에 업고 학교로 왔다는 소식을 접한다. 누구보다도 학교내 정치에 관심이 없는 '도연우'는 고하늘을 모른척 하지만, 어느 순간 그녀의 진짜 모습을 보게 되면서 조금씩 도움을 주기 시작한다.

 

출처: tvN 블랙독 홈페이지, 블랙독 재방송, 블랙독 인물관계도

 

한편, '블랙독'(Black dog)은 글자 그대로 해석하면 '검은 개'라는 뜻이지만, 영어 사전에서는 '우울증', '낙담'과 같은 뜻으로도 풀이되고 있으며, 영국의 총리 '윈스터 처칠'의 경우에는 "나는 평생 블랙독과 살았다"라며 평소 자신을 괴롭혔던 우울증을 검은 개에 비유하기도 했다.

또한, 블랙독 증후군(black dog syndrome)은 단지 색이 검다는 이유만으로 검은 유기견 입양을 꺼리는 현상을 말한다.

-----

블랙독 뜻, 블랙독 재방송, 블랙독 인물관계도, 블랙독 서현진, 블랙독 라미란, 블랙독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