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두일'은 '태수', '강식', '동철'과는 정반대의 다른 지향점을 바라보지만, 그들과 데칼코마니 같은 속성이 있다. 항상 다르면서 한 편으로는 굉장히 맞닿아있는 모습을 보여야만 했다." - 류준열

 
18일 개봉한 영화 '더 킹'의 언론/배급 시사회가 12일 서울시 광진구에 있는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진행됐다. '더 킹'은 무소불위 권력을 쥐고 폼나게 살고 싶었던 '태수'(조인성)가 대한민국을 입맛대로 좌지우지하는 권력의 설계자 '한강식'(정우성)을 만나 세상의 왕으로 올라서기 위해 펼치는 과정을 그렸다. 개봉 첫날인 18일 288,961명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1월 한국영화 개봉작 중 최고 오프닝을 기록한 '베를린'(273,647명)의 기록을 넘어섰다. 또한, 1월 개봉작 중 천만 영화인 '7번방의 선물'(152,808명)의 오프닝 기록도 넘어섰다.
 
'태수'의 고향 친구인 '두일'을 맡은 류준열은 "아무래도 나이 차이가 있어서, 부담감이 없었던 것은 아니었다. 선배님께서 많이 동안이셔서 걱정은 크게 안 했다. 영화 안에서 얼마나 친구처럼 보이는지, 하모니가 나오는지에 대한 고민을 했다. 형과 동생 이전에 선배와 후배인데, 그 어려움이 빨리 해소되는 게 관건이었다. 다행히 선배가 잘 이해해주셨고, 따듯하게 대해주셨고, 현장에서 편하게 해주셨다"고 말했다.
 
이어 류준열은 "영화 시사회를 인성이 형과 같이 봤는데, 영화를 보던 중 '두일'과 '태수'의 장면을 보면서 인성이 형이 어깨를 두드려주셨다. 내가 표현하고 싶었던 게 잘 표현됐다고 생각한다. 안도감도 들고, 이 자리를 빌려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문화뉴스 양미르 기자 mir@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