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7시 30분 안동문화예술의 전당 웅부홀

출처 : 경상북도, 안동문화예술의 전당서 경북과 대구 상생음악회 개최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경상북도는 대구시와 공동으로 20일 19:30 안동문화예술의 전당에서 ‘2019 경북·대구 상생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와 대구시의 문화예술교류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공연은 양 시도를 대표하는 경상북도 도립국악단과 대구시립국악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경북·대구 상생을 기원하는 특색 있고 참신한 국악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의 1부는 대구시립국악단 이현창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의 지휘 아래 모두 3곡이 연주된다.

이정호 작곡의 국악칸타타 ‘초인’을 젊은 성악가들로 구성된 메트로폴리탄오페라콰이어 합창단과 함께 공연이 시작된다.

특히 이 곡은 이육사의 항일정신과 일제치하의 슬픔과 비장함, 그리고 그 속에 따뜻한 희망이 공존함을 녹여낸 곡이다.

이어서 국내 최고의 변검술사 구본진이 ‘라이징 이시아’를 선보인 후, 1부의 마지막 곡으로 ‘노총각 귀향가’를 남상일의 노래로 해학과 익살스러운 재담으로 관객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의 2부는 경상북도 도립국악단 이정필 상임지휘자의 지휘 아래 경상북도 도립국악단 2019 위촉 초연곡인 ‘한반도 아리랑 환타지아’를 연주한다.

‘아리랑 환타지아’는 기쁨과 슬픔이 공존하는 한민족의 대표적인 노래 아리랑을 주제로 한 국악관현악곡으로 서정적 아름다움과 민족의 정체성을 새롭게 각색한 곡이다.

이어서 리코드 연주가 권호진이 북한개량?단소협주곡인?‘서도?아리랑’을 맑고 청아한 음색으로 들려준 후 사물놀이를 위한 국악관현악 협주곡 ‘본’으로 공연의 대미를 장식한다.

이 곡은 좋은 기운을 널리 전하고자 풍물굿을 기본으로 창작한 사물놀이 협주곡으로 사물과 관현악의 다이나믹하고 파워풀한 연주로 경북과 대구의 상생 및 희망찬 미래를 기원한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번 경북·대구 상생음악회를 통해서 경북·대구의 상생과 협력이 더욱 더 공고해 질 수 있기를 바라며 일상생활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예술적 감동으로 채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안동 가볼만한곳] 2019 경북·대구 상생음악회 개최

20일 7시 30분 안동문화예술의 전당 웅부홀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