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 정읍통계 발전전략 보고회, 컨설팅 결과 보고

출처 : 정읍시, 2020 정읍통계 발전전략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정읍시가 시정 전반에 대한 현황 진단과 분석을 통한 통계컨설팅을 실시하고 데이터 기반 신뢰 행정 구축을 위한‘2020 정읍통계 발전전략’을 마련했다.

‘2020 정읍통계 발전전략’은 정책과 연계한 핵심 성공 요소 7대 과제를 제시하고 있다.

7대 과제는 통계 인프라 강화와 지역 정책 추진에 필요한 특화통계 개발, 승인통계 활용 확대, 주요 통계지표 작성활용, 정읍시 기본통계 DB화, 통계 인식 제고 강화, 이용자 중심의 통계 홈페이지 개편이다.

시는 마련된 발전전략을 축으로 2020년에 ‘정읍통계 연보 DB 구축사업’과‘이용자 중심의 통계 홈페이지 개편’,‘민간 빅데이터 활용 기반 구축 지원사업’,‘빅데이터 활용 활성화 사업’ 등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읍통계 연보 DB 구축사업’은 1960년도부터 제작된 연도별 통계 연보에 수록된 통계표 9,700개를 데이터화 해 통계자료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고품질 통계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민간 빅데이터 활용 기반구축 사업’은 정읍 관광객 관련 정책을 수립하는 부서가 상용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정책 수립 참고자료로 활용해 현실감 있는 행정업무 추진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해 시는 오는 26일 정읍시청 4층 상황실에서‘2020 정읍통계 발전전략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보고회에서는 호남지방통계청에서 컨설팅 결과를 보고하고 그간 지역 통계컨설팅으로 발굴된 ‘2020 정읍통계 발전전략’을 공유한다.

이를 통해 정책 관계자들과 통계에 대한 인식과 활용도를 높이는 발전적인 대안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4차산업혁명 시대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신뢰 행정 구축에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MHN 정읍] 정읍시, 데이터 기반 신뢰 행정 구축을 위한‘2020 정읍통계 발전전략’마련

오는 26일 정읍통계 발전전략 보고회, 컨설팅 결과 보고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