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인에듀는 국내최초로 일본유학준비를 위한 EJU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EJU 전과목 인강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EJU 전과목 인강은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강사진 일본어 황재삼 선생님, 종합과목 현채원 선생님, 수학 최인규, 이상하, 황지원 선생님, 생물 김보용 선생님, 화학 김성덕, 국덕영 선생님, 물리 방현수 선생님, 영어 정혜승 선생님으로 꾸려졌다.

일본유학시험(EJU)는 독립행정법인 일본학생지원기구(JASSO)가 외국인 유학생으로 일본의 대학(학부)등으로의 입학을 희망하는 자에 대해 일본의 대학 등에서 필요로 하는 일본어능력 및 기초학력의 평가를 목적으로 실시하는 시험이다.

일본유학시험(EJU)은 지금까지 일본의 대학(학부) 등에 입학할 경우 일본의 대학(학부) 등 고등교육기관의 대부분이 수험을 의무화했던 ‘일본어능력시험(JLPT)’과 ‘사비 외국인 유학생 통일시험’(2001년 12월 실시를 마지막으로 폐지)의 두 가지 시험에서 변경된 시험이다.

일본유학시험은 2002년부터 년2회(6월 및 11월의 셋째 일요일) 일본 국내와 국외에서 실시하며 한국에서는 서울과 부산에서 시험이 실시된다.

일본유학시험의 시험과목은 일본어과목, 이과(물리·화학·생물 중 택2), 종합과목, 수학이며 일본의 각 대학이 모집요강 상에서 지정하고 있는 수험과목을 선택해서 수험해야 한다. 또한 출제언어는 일본어와 영어가 있으며 원서작성 시 선택하도록 돼 있다.

영인에듀 최인규 대표는 “종합적인 체계를 갖춘 EJU 인터넷 강의는 거의 없어 현장 강의를 들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여건이 힘든 일본대학입학 준비 학생들이 EJU를 공부하기 쉽지 않았다”며 “이번에 론칭한 영인에듀의 인터넷 강좌는 일본어, 종합과목, 수학, 화학, 물리, 생물 등 EJU 과목을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영인에듀의 최강 오프라인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반복해서 들을 수 있다는 EJU 인강의 장점을 활용해 최소 2번 이상 강의를 들으며 본인이 처음에 놓쳤던 부분들을 확인하며 반복 학습을 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라며 “인터넷 강의는 수강자 스스로의 목적의식과 집중력을 발휘한다면 일본대학교유학에 있어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영인에듀는 오는 21일 오후 1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크리스탈빌딩에서 일본입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