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청자촌에 위치한 한국민화뮤지엄서 크리스마스 맞이 ‘쌍록도와 함께 따뜻한 크리스마스’ 이벤트

출처 : 한국민화뮤지엄, ‘쌍록도와 함께 따뜻한 크리스마스’ 이벤트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강진군 청자촌에 위치한 한국민화뮤지엄이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쌍록도와 함께 따뜻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쌍록도’는 사슴 두 마리가 그려진 민화를 뜻한다.

사슴은 민화에서 뿔이 매년 자라나기 때문에 영생이나 영속의 의미로 ‘장생도’에도 등장한다.

또한 사슴뿔이 하늘을 향해 자라난다는 점에서 하늘과 땅의 연결자이자 신선이 타는 신성한 동물로 여겨졌다.

‘쌍록도’라는 명칭에서 쌍록은 사슴 두 마리를 뜻하지만 쌍록, 즉 복록의 의미도 가지고 있어 건강하고 화목하게 장수하기를 기원하는 바람이 담겨 있다.

한국민화뮤지엄에서는 이벤트로 크리스마스 당일에 체험패키지를 이용하는 관람객들에게 루돌프 털실내화 또는 수면안대를 증정한다.

또한 한국민화뮤지엄 소장품 중 ‘쌍록도’를 크리스마스의 상징인 루돌프로 단장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 특별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한국 전통 그림인 민화 속 사슴과 서양 루돌프의 만남, 그 특별한 이벤트에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제안해 본다.

---

[강진 가볼만한곳] 한국민화뮤지엄, ‘쌍록도와 함께 따뜻한 크리스마스’ 이벤트

강진군 청자촌에 위치한 한국민화뮤지엄서 크리스마스 맞이 ‘쌍록도와 함께 따뜻한 크리스마스’ 이벤트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