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뮤즈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오디션 공동 개최…한류 이끌 글로벌 아티스트 모집

세계적인 악기 및 음향 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대표:사이토 요이치로)가 아뮤즈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차세대 밴드∙싱어송라이터 발굴 프로젝트 ‘넥스트 밴드 오디션(Next Band Audition)’을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넥스트 밴드 오디션’은 만 25세 이하의 팀 형태의 밴드와 개인 싱어송라이터 모두 지원 가능하다. 단, 소속사 또는 레이블과 계약되어 있지 않아야 한다. 오디션 우승자는 아뮤즈엔터테인먼트에서 메이저 데뷔를 위해 음악 활동 지원하고 야마하뮤직코리아에서 500만 원 상당의 악기를 제공한다.

오디션 참가 희망자는 영상, 음원,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이달 23일(월)부터 2020년 1월 24일(금)까지 공식 오디션 접수 사이트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1차 합격자에 한해 서울과 부산에서 2차 라이브 심사가 진행되고 최종 심사는 2월 29일(토) 서울에서 진행된다.

야마하뮤직코리아는 그 동안 아시아 10개국의 아마추어 밴드 경연대회 ‘아시안비트(Asian Beat)’와 국내 최대 규모의 어쿠스틱 밴드 경연대회 ‘어쿠스타(Acoustar)’ 개최 및 KBS 밴드 서바이벌 프로그램 ‘TOP밴드’ 후원 등 국내 아마추어 밴드 지원과 밴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활동을 이어왔다.

㈜아뮤즈엔터테인먼트는 일본을 대표하는 밴드와 아티스트들이 대거 소속되어 있는 종합 매니지먼트사 아뮤즈의 한국 자회사로 국내 밴드 지원에 힘써온 야마하뮤직코리아와 손을 잡고 케이팝에 이어 새로운 열풍을 일으킬 글로벌 밴드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야마하뮤직코리아 COMBO 영업팀 김유성 팀장은 “2009년 아시안비트를 시작으로 진행한 야마하의 국내 아마추어 밴드 지원 프로젝트는 국내 밴드 시장 활성화와 밴드 데뷔를 돕는 등용문 역할을 해왔다”며 “이번 넥스트 밴드 오디션은 메이저 데뷔를 꿈꾸고 있는 재능과 열정 넘치는 젊은 아티스트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넥스트 밴드 오디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야마하뮤직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와 아뮤즈엔터테인먼트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