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건강과 행복, 군 발전 한마음 기원. 누구나 타종 참여 가능

▲ ‘제야의 종’ 타종 행사 포스터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강화군은 오는 31일 자정에 맞춰 강화읍 고려궁지에서 군민의 건강과 행복, 군의 발전을 한마음으로 기원하는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갖는다.

힘차게 달려온 2019년을 마무리하고 희망찬 2020년 새해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제야의 종 타종행사와 함께 행사장인 고려궁지에서 식전행사로 체험행사와 희망 콘서트도 열린다.

31일 밤 10시부터 진행되는 체험행사는 가정의 행복을 기원하는 복조리·복주머니 만들기, 아이들을 위한 새해 희망저금통 만들기, 가족과 함께하는 새해소망 방패연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새해의 시작을 기념할 수 있는 입체 종각 포토존과 삐에로 풍선아트 이벤트도 마련된다.

또한, 밤 11시부터는 소프라노 김성은, 뮤지컬 배우 권우경, 가수 전원석과 마로니에가 출연하는 희망콘서트가 펼쳐지고 새해 0시에는 2020년 시작을 알리는 힘찬 타종과 함께 군민의 염원을 담은 소원 풍선 날리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타종행사에 오셔서 올해 마지막 추억을 만드시기 바라고 밝아오는 새해를 맞아 소원도 비는 뜻깊은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란다”며 “군민 화합의 자리가 될 수 있도록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강화 문화행사] ‘제야의 종’ 타종 행사 개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