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아이와 가볼만한곳] 겨울방학맞이 축제 서울 도심 속 핫플레이스 TOP 3
  • 박은숙 기자
  • 승인 2019.12.27 14: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 서울 갈만한곳
2019 겨울 축제로 서울광장 광화문 스케이트장,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서울라이트' 축제, 마곡 서울식물원 '2019 윈터가든 페스티벌' 등 다양

[문화뉴스 MHN 박은숙 기자] 아이들의 신나는 겨울방학이 시작됐다. 지루해하는 아이들을 위해 가족과 함께 겨울의 낭만을 느끼면서도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주말 아이와 가볼만한 곳을 소개한다.

 

서울광장 광화문 스케이트장

출처:서울시, 겨울방학 주말 아이와 가볼만한곳 서울광장 광화문 스케이트장
출처:서울시, 겨울방학 주말 아이와 가볼만한곳 서울광장 광화문 스케이트장

기간 : 2019.12.20 - 2020.02.09

장소 : 서울광장 북측 잔디광장

서울광장 잔디마당이 겨울이 되어 스케이트장으로 변신을 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스케이트장 면적을 지난해보다 20% 더 확장해 수용 인원이 최대 600명으로 늘어났으며, 특히 기존에 스케이트장 주변을 둘러쌌던 구조물도 없어져 도심 속 겨울 풍경을 더 가까이서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스케이트장 내·외부는 쉽게 소통할 수 있도록 열린 공간으로 디자인이 변경됐고, 대형 링크장과 어린이 링크, 컬링 링크 등 총 3개 링크장과 휴게실, 북카페 등도 운영된다. 

자유스케이팅 외에 강습을 원하는 참가자를 위해 대형 링크장과 어린이 링크장에서 강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컬링 링크장에서는 컬링강습 및 컬링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금, 토, 공휴일은 오후 11시까지 운영되며, 송년제야인 31일에는 익일 0시 30분까지 연장 운영된다.

입장료는 한 시간에 1천원으로, 스케이트화와 안전모 대여까지 가능하다. 제로페이 결제 시 1일 1시간 기준 30% 할인 받을 수 있다.  

단,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 시 운영이 중단될 수 있으니 사전 대기오염도를 확인하거나 홈페이지를 확인하도록 한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서울라이트' 축제

출처:동대문디자인플라자, 겨울방학 주말 아이와 가볼만한 곳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서울라이트'
출처:동대문디자인플라자, 겨울방학 주말 아이와 가볼만한 곳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서울라이트'

기간 : 2019.12.20 - 2020.01.03

장소 :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동대문디자인플라자 견물 외벽 전면이 거대한 전시장이 변하는 대형 라이트 쇼 '서울라이트'가 지난 20일 개막됐다.

'서울라이트'는 터키 출신의 세계적인 미디어 디자이너 레픽 아나돌이 메인작가로 참여하고 AI를 활용해 미디어 파사드 연출 분야를 선도하는 민세희 씨가 총감독을 맡아 인공지능을 활용해 서울과 동대문의 역사, 그리고 미래를 데이터 시각화 콘텐츠로 보여준다.

DDP의 굴곡진 외관 전면 200m에서 펼쳐지는 메인 상영회 '서울 해몽'은 총 3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고, '서울, DDP의 과거, 현재, 미래'를 상징적으로 표현해한다. 라이트쇼 시간은 매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매 정각에 16분 동안 무료로 상영되며, 주위 야경과 어울리는 압도적인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버스킹 문화공연과 푸드트럭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되며, 특히 올해 마지막 날인 31일 밤 11시 57분부터는 2020년을 맞는 카운트다운 행사와 새해를 맞는 화려한 불꽃놀이가 진행된다.

 

마곡 서울식물원 '2019 윈터가든 페스티벌'

출처:서울시, 겨울방학 주말 아이와 가볼만한곳 마곡 서울식물원 '2019 윈터가든 페스티벌'
출처:서울시, 겨울방학 주말 아이와 가볼만한곳 마곡 서울식물원 '2019 윈터가든 페스티벌'

기간 : 2019.12.11 - 2020.01.19

장소 : 마곡 서울식물원

서울식물원이 '2019 윈터가든 페스티벌'을 지난 11일 개막했다.

야외 빛 정원으로 꾸몄던 지난해와는 달리 올해는 식물문화센터를 중심으로 실내에 다양한 행사와 전시를 선보여 한겨울에도 열대·지중해의 싱그러운 정원을 느낄 수 있다.

서울식물원의 랜드마크인 온실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좀처럼 보기 어려운 열대난 30여 종을 만날 수 있다. 난의 여왕이라 불리는 ‘카틀레야’를 비롯 팔레놉시스, 심비디움, 온시디움 등 화려한 열대난을 가까이에서 보고 향을 맡을 수 있도록 연못 주변, 스카이워크를 중심으로 집중 전시된다.

지중해관에는 회전목마와 스케이트를 타는 아이들과 오크통이 쌓인 와이너리, 트리를 옮기는 마부 등 하얀 눈이 내려앉은 미니어처 마을과 함께 자작나무집, 정글짐 모양의 대형 큐브트리가 전시된다.

이외에도 산타모자와 안경으로 단장한 변경주 선인장, 은빛 오너먼트로 장식된 올리브·대추야자나무, 성탄 파티를 준비하는 정원사의 방 등 온실 곳곳에 다양한 전시가 마련된다.

야외 주제정원은 낙엽 진 겨울나무 사이 빅팟(Big Pot) 눈사람과 산타클로스, 루돌프와 함께 여우, 곰, 펭귄 등 통나무 동물 포토존으로 단장한다.

저물어가는 한 해를 알차게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인문학 릴레이 콘서트’도 마련된다. 생태, 미디어아트, 식물세밀화, 정원 등 분야별 인기 작가와 만나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고 함께 새해 계획을 나눠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인문학 릴레이 콘서트’는 모두 무료로, 서울식물원 홈페이지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주말 아이와 가볼만한곳] 겨울방학맞이 축제 서울 도심 속 핫플레이스 TOP 3

주말 서울 갈만한곳
2019 겨울 축제로 서울광장 광화문 스케이트장,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서울라이트' 축제, 마곡 서울식물원 '2019 윈터가든 페스티벌' 등 다양

 

 

 

 


 


관련기사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