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문화행사] 2020 경자년 해맞이 행사 개최, 새해를 알리는 첫 태양과 함께 양양 서핑을 즐겨라
  • 김다슬 기자
  • 승인 2019.12.27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기좋은 영월, 살고 싶은 영월이쥐
내년 1월 1일 양양 해변에서 ‘새해 일출서핑 이벤트’ 진행
출처 영월군, 양양군, 2020 경자년 해맞이 행사 개최, 새해를 알리는 첫 태양과 함께 양양 서핑을 즐겨라
출처 영월군, 2020 경자년 해맞이 행사 개최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 2020 경자년 해맞이 행사 개최

영월군이 주최하고 JCI 영월청년회의소 주관하는 2020년 경자년 해맞이 행사가 오는 2020년 1월 1일 오전 7시 영월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2020 경자년 새해맞이 행사는 새로운 꿈과 희망을 실어 감동과 기쁨, 군민 모두의 안녕과 지역의 번영을 기원하는 행사로 마련된다.

새해를 여는 타고를 시작으로 ‘근하신년 2020’새해문구점화, 신년 희망메시지, 신년 축시 낭송, 시루떡자르기에 이어 길놀이 등의 축하공연으로 군민의 무사안녕과 풍년농사를 기원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건강과 복을 나누는 새해 떡국나누기, 2020토정비결 보기, 소원을 담은 소원지 걸기, 복조리 나누어 주기 등으로 새해 해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종료 후 오전 9시부터 장릉참배, 충혼탑참배가 있을 예정이며 군민과 관광객들은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장릉 정자각에서 왕에 대한 예로 4배를 올리면서 저마다의 소원을 빌고 참배를 할 수 있다.

출처 영월군, 양양군, 2020 경자년 해맞이 행사 개최, 새해를 알리는 첫 태양과 함께 양양 서핑을 즐겨라
출처 양양군, 새해를 알리는 첫 태양과 함께 양양 서핑을 즐겨라

▶ 새해를 알리는 첫 태양과 함께 양양 서핑을 즐겨라

해돋이 명소이자, 서핑명소로 자리매김한 양양의 주요 해변에서 경자년 새해를 알리는 일출서핑 이벤트가 진행된다.

강원도서핑협회가 주관해 진행했던 죽도해변의 새해 해맞이 서핑 행사는 이제는 겨울철 지역을지키는 서핑샵관계자분들과 지역민들과 함께 양양군 일대 해변에서 진행한다.

죽도해변은 모쿠서프, 배럴서프, 서프오션, 타일러서프에서 주최하고 현남면사무소와 현남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떡국을 준비하고낙산해변은 양양서핑학교에서 주최하고 더 시크릿 양양 페밀리 호텔과 조산리에서 서퍼들과 일출을 맞이하러 오는 관광객들에게 떡국을 제공한다.

또한 기사문해변에서는 빅웨이브서핑샵에서 새해 일출 서핑을 진행한다해맞이 서핑 이후에는 따뜻한 떡국을 나눠먹고 해양환경보전을 위해 비치클린으로 경자년 새해를 깨끗하게 출발할 예정이다.

해변에서는 ‘SAVE OUR SEAS’가 적힌 팻말을 들고 바다 한가운데에서는 많은 서퍼들이 바다위에서 새해 첫 일출을 맞이한다.

환경 보존 이벤트가 진행 된 후에는 서핑이 자유롭게 진행된다.
-----
2020 경자년 해맞이 행사 개최
새해를 알리는 첫 태양과 함께 양양 서핑을 즐겨라


관련기사


 
MHN 포토
김다슬 기자 | press@mhns.co.kr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