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사랑 그리고 환희’.제27회 태백산 눈축제 개최 D-14
오는 12월 31일 자정, 치악종각서 개최

출처 태백시, 제27회 태백산 눈축제 개최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 제27회 태백산 눈축제 개최

제27회 태백산 눈축제가 오는 1월 10일부터 19일까지 열흘간 태백산국립공원과 황지연못 등 시내 일원에서 개최 된다.

관광객 50만명 유치, 문화관광축제 선정을 목표로 꿈의 축제 도시를 만들어갈 이번 축제는 대형 눈조각 33점과 얼음조각 20점 등을 태백산국립공원과 문화광장 곳곳에 배치해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당골 윗광장에는 겨울왕국을 테마로 겨울왕국 얼음성부터 엘사, 안나, 울라프 등 입체 캐릭터 눈조각까지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당골광장에서는 스머프 빌리지, 카카오 네오와 프로도, 뽀로로 또봇, 알라딘 등 인기 캐릭터 눈조각들이 어린이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문화광장에서는 얼음 미끄럼틀, 이글루 체험과 함께 영국의 타워 브릿지, 프랑스 에펠탑, 한국의 다보탑 등 미니어쳐 얼음조각을 만나 볼 수 있다.

또, 테마공원에는 6m30m 규모의 눈썰매장과 대형 실내 키즈존이 조성되어 태백산을 동심의 겨울 놀이터로 만들 예정이다.

고용노동부 주차장에도 얼음 썰매장과 빙글빙글 회전썰매, 이글루 만들기 체험 등 또 하나의 겨울 놀이터가 조성된다.

축제 첫날인 10일 한마음산부인과 앞 7공영주차장에서는 총 상금 550만원이 걸려있는 관광객 대상 이색 눈사람 만들기 대회가 개최된다.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당골에서 황지연못 간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당골광장에서 열리는 ‘황금 눈조각을 잡아라’, ‘즉석 사진 인화’, ‘소원엽서 쓰기’, ‘스탬프 미션’에 참여하다가, 셔틀버스를 타고 황지연못으로 이동해 문화광장의 이글루와 얼음 미끄럼틀을 즐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상 고온으로 제설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방문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세부 프로그램 기획 및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출처 원주시, 2020년 새해맞이 타종식 개최

▶ 원주시, 2020년 새해맞이 타종식 개최

 원주시는 오는 31일 자정 치악종각에서 2020년 새해맞이 타종식을 개최한다.

원주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국회의원·도의원·시의원 및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인 가운데, 타종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앞서 치악체육관에서는 오후 9시 30분부터 원주시민과 함께하는 송년 콘서트가 열린다.

원주시가 주최하고 원주문화재단이 주관하며 매지농악보존회의 모듬북 퍼포먼스와 댄싱카니발 입상팀 공연, 트로트 가수의 초청 공연 및 시립합창단의 팝페라 공연 등 다양한 무대가 펼쳐진다.

아울러 타종식 행사장에서는 식전 공연과 더불어 사랑·희망 편지쓰기, 새해맞이 포토존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NH농협은행 원주시지부가 따뜻한 어묵을, 신한은행 원주금융센터에서 핫팩을 제공해 훈훈한 송년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원주시 관계자는 “치악의 종 타종은 물론 식전공연 등 다양한 행사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뜻깊은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
[강원도 겨울축제] 제27회 태백산 눈축제 개최, 원주시, 2020년 새해맞이 타종식 개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