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중앙시장 청년몰 ‘청춘海’ 27일 오전 10시 오픈식 개최
오는 28일 오후 7시 30분 삼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이사부 판타지아 초연콘서트’ 개최

출처 삼척시, 삼척중앙시장 청년몰 '청춘海' 개장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 삼척중앙시장 청년몰 '청춘海' 개장

삼척시에서 창업지원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조성해오던 ‘삼척중앙시장 청년몰 ‘청춘海’’가 오는 27일 오전 10시 마침내 오픈식을 갖는다.

청년몰 ‘청춘海’는 삼척 최초의 청년몰로 국비 15억원 등 총사업비 30억원을 투자해 지난 1월에 착공해 10월에 준공됐으며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강원도와 삼척시가 함께 참여해 ‘건강한 생활 속 즐겁고 편리한 창업문화공간’의 비전으로 다양한 먹거리 및 식음료 점포와 뷰티, 수공예품 등을 위한 20개의 청년점포를 조성했다.

청년몰에 입점한 청년상인들은 서류심사 및 심층면접, 150시간의 교육과정을 거쳐 선발됐으며 1년간 임차료 전액 지원 및 임차료 감면, 인테리어 비용, 홍보 및 마케팅, 분야별 전문가의 지도 등의 지원을 받았다.

복층으로 구성된 삼척중앙시장 청년몰 ‘청춘海’는 현재 8명의 청년상인이 영업 중에 있고 11명의 청년상인들은 입점을 위해 인테리어를 실시하고 있다.

청년몰 입점품목으로는 20개소의 식음료 및 네일아트, 공방, 기타서비스 등으로 구성됐고 엄마와 아이들의 쉼터인 아이맘까페 “삼척SOS통통센터”가 있고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앤라운지 등이 조성됐다.

아울러 청년몰 내부에 강원대 삼척캠퍼스 링크사업단과 협력해 유튜브 촬영 및 편집이 가능한 ‘청춘海’스튜디오실이 조성됐고 세미나, 상인교육을 위한 다목적 문화공간 및 메뉴개발, 쿠킹 클래스 등을 위한 공유주방이 청년몰 3층에 마련되어 있다.

또한, 시는 청년몰 등 중앙시장을 상생협력의 모델로 육성하기 위해 장애인 승강기, 전기승압공사, 노후건물 보상철거 및 리모델링, 공유공간 조성 등에 30억원의 시비를 추가로 투입했다.

시 관계자는 “청년몰 활성화를 통해 전통시장의 다양한 변화와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젊은 고객의 유입 촉진 등 전통시장에 새바람을 불러 일으켜 지속적으로 상권 활성화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전했다.

출처 삼척윈드오케스트라, ‘이사부 판타지아 초연콘서트’ 개최

▶  ‘이사부 판타지아 초연콘서트’ 개최

삼척시가 2019년 공연장 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28일 오후 7시 30분 삼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이사부 판타지아 초연콘서트’을 개최한다.

사)삼척윈드오케스트라가 주최하는 이번 콘서트는 사)원주아파쇼나타윈드오케스트라 지휘자와 공동지휘하며 50인조의 웅장한 오케스트라 연주로 피리와 사물놀이 협연으로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지난 2월 강원도문화재단 공연장 상주단체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동해왕 이사부를 주제로 하는 4번째 시리즈 창작곡으로써, 자연의 소리를 닮은 피리와 사물놀이의 협연으로 국악의 우수성을 느끼게 해 줄 자리가 될 것이며 이사부 Graffiti Ⅳ‘이사부 판타지아’와‘이사부의 노래’를 초연 공연한다.
-----
삼척중앙시장 청년몰 ‘청춘海’  27일 오전 10시 오픈식 개최
오는 28일 오후 7시 30분 삼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이사부 판타지아 초연콘서트’ 개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