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이벤트 ‘20+20동해시 40주년’, 향기나는 복주머니 만들기
제1회 천사대교 해넘이·해맞이 축제 개최 "새해 소망이 이루어지는 1004섬 신안"
진안군, 2020 경자년 해맞이 행사 개최

출처 : 동해시, 새해 일출은 낭만 동해시에서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동해시는 2020년 새해를 맞이해 전국 제일의 일출명소인 ‘추암’과 넓고 깨끗한 해변을 자랑하는 ‘망상’에서 경자년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시는 다양한 포토존과 아트 조명 등으로 새해맞이 분위기를 조성하고 향기나는 복주머니 만들기, 소원연 만들기 체험, 새해의 다짐을 1년 뒤에 받아볼 수 있는 새해소망엽서와 소원쓰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추암 광장에 케이크 모양 트리를 설치해 2020년, 동해시 개청 4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망상해변에서는 12월 31일 저녁 9시부터 자정까지 동해시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가수 ‘수와 진’을 비롯한 다양한 출연진들의 해넘이 공연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20+20동해시 40주년’이라는 주제로 2020년 새해맞이 SNS이벤트를 진행하고 시민단체에서 동해시 특화상품인 대게 스프와 따뜻한 어묵을 준비해 해맞이 관광객들의 추위를 덜어 줄 예정이다.

다양한 이벤트 행사와 더불어 해맞이 관광객의 안전과 원활한 교통 소통을 위해 주요 도로변에 인력을 배치해 교통 및 주차 안내를 실시하며 상습 결빙구간 제설장비 배치, 행사장 내 주요 시설물 전기안전 점검 등 해맞이 관광객 수용을 위한 안전대책을 마련했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많은 분들이 2020년 첫 일출의 감동을 동해시에서 만끽하시기 바라며 동해시민과 동해시를 찾는 모든 분들께 행복이 깃드는 경자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1회 천사대교 해넘이·해맞이 축제 개최 "새해 소망이 이루어지는 1004섬 신안"

출처 : 신안군, 해넘이 해맞이 축제

신안군관광협의회는 2019년 12월 31일 자은면 둔장마을 무한의 다리, 2020년 1월1일 신안군 암태면 신석리 오도항에서‘제1회 해넘이·해맞이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암태면 둔장마을 무한의 다리 주변으로 지는 석양 노을과 천사대교 위로 떠오르는 일출은 주변의 아름다운 풍광과 어울려 한 폭의 수채화로 다가오며주변의 작은 섬들과 해변의 파도 소리는 환상의 하모니를 연출한다.

해넘이·해맞이 축제에서는 소원기원 풍등날리기, 새해를 여는 북소리 공연, 덕담 나누기, 다함께 카운트다운, 해맞이 감상, 사랑의 떡국 나누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해가 가장 먼저 뜨는 동해바다 울릉도에서 유선규회장과 한반도에서 제일 늦게 해가 지는 신안군 가거도 고승권씨 등 이 지역의 주민대표로 참석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신안군 관광협의회 이사장″우리나라 최서남단에 위치한 국토의 관문인 신안에서 제1회 해넘이·해맞이 축제를 한다″며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한 시점이다 많은 분들이 참석해 액운을 쫓고 새해 좋은 기운과 에너지를 받아가 한 해의 시작이 기쁨과 행복으로 시작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진안군, 2020 경자년 해맞이 행사 개최

출처 : 진안군, 성뫼산 성산정 해맞이 행사

2020 경자년 진안고원 해맞이 행사가 내년 1월 1일 성뫼산 성산정에서 개최된다.

진안문화원이 주관하는 해맞이 행사는 경자년 새해 첫날 온 군민과 함께 새로운 출발을 위한 해맞이 행사를 통해 군민의 안녕을 기원하고 단결된 의지를 다짐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오전 7시 15분 전라좌도진안중평굿보존회의 해맞이굿을 시작으로 기관·단체장 신년 희망메시지, 시루떡 자르기, 액땜박 깨기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새해 소원을 담은 소원지 붙이기, 해맞이 포토존, 건강과 복을 나누는 새해 떡국 나눔으로 진행한다.

새해 첫날 일출시간은 7시 50분으로 예상되며 참여를 원하는 군민과 관광객은 오전 7시 15분까지 행사장으로 오시면 된다.

우덕희 진안문화원장은 “해맞이 행사는 지난해를 되돌아보며 희망찬 새해를 설계하는 자리”며 “많은 분들이 함께 참여해 뜻깊은 한해를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SNS이벤트 ‘20+20동해시 40주년’, 향기나는 복주머니 만들기
제1회 천사대교 해넘이·해맞이 축제 개최 "새해 소망이 이루어지는 1004섬 신안"
진안군, 2020 경자년 해맞이 행사 개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