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초롱, 은지, 나은 무대에 대한 아쉬움 표현...
KBS측 사과문 게시 "재발방지 대책 마련하겠다..."

출처: KBS 가요대축제 방송 캡처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지난 28일 방송된 '2019 KBS 가요대축제'에서 그룹 에이핑크가 무대가 끝나기 전에 강제로 종료되는 상황이 발생하면서 팬들의 아쉬움이 커지고 있다.

무대 엔딩 사고와 관련, 에이핑크의 리더 박초롱을 비롯해 정은지와 손나은은 자신의 소셜네트워크 계정과 V라이브 등을 통해 아쉬움을 표현했다. 

손나은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서 "준비하느라 고생한 멤버들, 프리마인드 그리고 오늘 아침부터 아니 어제 사전 녹화부터 고생한 우리 스태프들 수고 많았다"라며 "오늘 무대 기다려주고 응원해준 판다들도 고맙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어, "기분 좋게 한 해를 마무리하기 위해 모인 자리인 만큼 모든 가수들이 열심히 준비한 무대. 앞으로는 안전하게 공평하게 만족스럽게 할 수 있는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자신들의 무대에서 발생한 사고에 대해 아쉬움을 표현했다. 

 

출처: KBS 가요대축제 방송 캡처

맴버 정은지는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무대 사고와 관련된 글을 남겼다. 

그녀는 "많은 팬분들이 함께 속상해하시고 위로해주셔서 어떤말씀을 드릴까 고민하다 이렇게 글을 올린다"라며, "관객석을 채워주시는 팬분들. 그 무대를 열정과 땀으로 준비해서 보여주시는 모든 아티스트 분들의 무대가 늘 존중받는 환경이 만들어지기를 간절히 기도하겠습니다"고 전했다.

또한, 에이핑크의 리더 박초롱은 28일 네이버 V라이브 방송을 통해 "우선 팬분들에게 좀 미안하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어서 방송을 켰다"며 "굉장히 오랜만에 하는 에이핑크 무대였는데,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라며 무대 사고를 언급했다.

이어, "우리가 속상했던 게 오늘 무대 때문만이 아니다. 솔직히 말해서 연말 무대 나가는 건 100% 팬들 덕분에 나가는 거다. 팬들에게 무대 하나라도 더 남겨 드리고 싶어서 나가는 거다. 그 시간 안에 우리 무대를 보여드려야 하고 하지만 완곡을 할 수는 없고 그 시간 안에서 이것저것 해보려고 노력했다. 회사, 댄서들, 우리도 노력했는데 아쉽다"고 아쉬움을 털어놨다.

출처: KBS 가요대축제 방송 캡처

한편, 이번에 발생한 사고와 관련하여 가요대축제 측에서는 공식 사과문을 게시하며 에이핑크와 팬에게 미안함을 전달했다. 

KBS에서는 28일 'KBS 가요대축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어제 가요대축제 방송중 에이핑크 공연이 예정과 달리 끝을 맺지 못한 것에 대해 에이핑크와 팬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에이핑크 무대는 생방송중 제작진의 단순실수이긴 했지만 더 철저하게 준비했더라면 일어나지 않을 사고였기에 제작과정의 문제점들을 면밀히 검토하여 재발방지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하 KBS 가요대축제 사과문 전문

어제 가요대축제 방송중 에이핑크 공연이 예정과 달리 끝을 맺지 못한 것에 대해 에이핑크와 팬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연말 빡빡한 일정속에서도 팬들을 위해 밤낮없이 열심히 준비한 공연이 저희의 실수로 빛이 바래진 데 대해 멤버들과 팬들의 다친 마음을 어떻게 위로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멋진 무대를 위해 애쓴 에이핑크의 스태프들에게도 사과 드립니다.

어제 카메라리허설 도중 천정에 매단 영상장치에 문제가 생겨 리허설이 한시간 이상 지체됐습니다. 무대안전을 위해 불가피한 조치였지만 입장개시를 더이상 지체할 수 없다는 공연운영팀의 요청에 따라 제작책임자로서 일부 카메라리허설을 생략하라는 지시를 내렸습니다.

에이핑크 무대는 생방송중 제작진의 단순실수이긴 했지만 더 철저하게 준비했더라면 일어나지 않을 사고였기에 전적으로 저의 잘못입니다. 제작과정의 문제점들을 면밀히 검토하여 재발방지대책을 마련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에이핑크와 팬들에게 머리숙여 사과드립니다. 

-----

에이핑크 초롱, 은지, 나은 무대에 대한 아쉬움 표현...
KBS측 사과문 게시 "재발방지 대책 마련하겠다..."

에이핑크 KBS 가요대축제 무대 사고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