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3년 만에 대상 수상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예능인 될 것"
신인상 수상한 유산슬(유재석), "신인상은 평생 받을 수 없는 상이라 생각했다"

출처: MBC,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는? "박나래 3년 만에 대상 수상"

[문화뉴스 MHN 신유정 기자] 지난 29일 생중계된 '2019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나 혼자 산다’, ‘구해줘 홈즈’등에서 활약한 박나래가 3년 만에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작년 대상 수상자인 이영자의 발표와 함께 눈물을 흘리며 트로피를 받아든 박나래는 "솔직히 이 상은 제 상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너무 받고 싶었다"고 말하며 오열했다.

이어 “오늘 정말 너무나 멋지고 존경하는 선배님들과 함께 대상 후보에 올랐다. 대상 후보에 오르기 전까지만 해도 진짜 받고 싶었다”며 “이영자 선배님이 어깨 펴고 당당하라고 했고, 유재석 선배님은 네가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는 이분들보다 너무 부족하고 내가 만약에 대상 후보였어도 이분들처럼 다른 후보에게 여유 있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일까 생각했다. 거기에 비하면 나는 너무나 부족한 사람”이라며 함께 대상 후보에 오른 선배들에게 공을 돌렸다.

박나래는 "제가 키가 148cm이다. 많이 작다. 그런데 이 위에 서니 처음으로 사람 정수리를 본다. 제가 볼 수 있는 시선은 항상 턱이나 콧구멍이다. 아래에서 여러분을 우러러볼 수 있다는 게 행복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엄마에 대한 고마움을 전해 뭉클함을 더했다. “내가 시상식에 올 때마다 엄마가 3년 동안 방청석에서 나를 구경했다. 우리 딸이 상 받나 안 받나 보러 오는 게 아니고, 빛나는 스타들 사이에서 같이 빛나는 나를 보러 오는 게 좋았던 것”이라며 “올해 처음으로 안 왔다. 엄마가 오면 괜히 부담 주는 걸까 봐 그랬을 텐데, 엄마 나 상 받았어”라고고 외쳤다.

끝으로 그는 "사실 저는 착한 사람도 아니고 선한 사람도 아니다. 그러나 예능인 박나래는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끼친다. 모든 사람에게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예능인이 되겠다"는 각오를 드러냈다.

박나래는 공약으로 뽑은 '코끼리 코'를 돌며 끝까지 웃음으로 '연예대상' 무대를 마무리했다.

이날 '2019 MBC 방송연예대상'에서는 대상을 수상한 박나래를 비롯해 대상 후보에 올랐던 유재석, 김구라, 이영자, 김성주, 전현무가 무대로 올라와 임의로 대상 공약을 선정했다.

 

출처: MBC,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는? "박나래 3년 만에 대상 수상"

최우수상은 '구해줘 홈즈'의 김숙, '구해줘 홈즈', '같이 펀딩' 노홍철(뮤직&토크 부문), '전지적 참견 시점' 송은이, '전지적 참견 시점', '호구의 연애', '구해줘 홈즈' 양세형(라이어티 부문)에게 돌아갔다.

수상을 위해 무대에 오른 김숙은 "예전에 송은이가 20년만에 상을 받았다고 울 때 왜 저러나 싶었는데, 제가 25년만에 처음 시상식에 왔다. 이제 송은이의 마음을 알겠다"며 울먹였다. 이어 "항상 가족처럼 챙겨주는 안영미, 엄마 같은 송은이, 아빠 같은 이영자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구해줘 홈즈', '같이 펀딩'으로 오랜만에 수상대에 오른 노홍철은 "5년 전에 죽을 죄를 져서 다시는 이런 일이 없을 줄 알았다. 죽을 때까지 그 무게를 견디며 살겠다. 오늘 좋은 날인데 들떠서 사고 치는 연예인이 없었으면 좋겠다"며 놀라움과 반성이 뒤섞인 소감을 이야기했다.

송은이의 수상에는 셀럽파이브 멤버가 모두 무대에 올라 함께 기쁨을 나눴다. 송은이는 "내가 하는 말이 칼이 되어 돌아가지 않게 하겠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마지막으로 양세형은 "5년 전 아버지가 시한부 선고를 받았을 때, 아버지를 웃겨드리며 유머의 힘을 믿게 됐다"며 "2020년에도 시청자들이 웃을 수 있게 힘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청자들이 직접 뽑은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은 '나 혼자 산다'가 2년 연속 그 영예를 차지했다. 무대에 오른 '나 혼자 산다' 박나래는 "혼자 사는 게 아니라 함께 살아간다는 걸 아는 게 프로그램의 목표"라며 시청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우수상은 '라디오스타' 안영미, '언니네 쌀롱', '놀면 뭐하니?' 조세호(뮤직&토크 부문), '나 혼자 산다' 화사, '나 혼자 산다' 성훈, '선을 넘는 녀석들', '전지적 참견시점' 유병재(버라이어티 부문)가 수상했다.

안영미는 수상 소감 중 눈물을 흘리며 송은이와 김숙을 향해 큰절을 올렸다. 유병재는 준비한 랩으로 기쁜 마음을 표현했다.

시청자가 선택한 베스트 커플상은 '나 혼자 산다' 기안84와 헨리에게 돌아갔다. 미리 준비한 수상 소감을 읽은 기안84는 "프로그램 내 연애를 하지 말라"라는 독특한 수상 소감을 남겼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나 혼자 산다'가 8관왕에 오르며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의 면모를 보여줬다.

라디오 부문에서는 김이나, 장성규가 신인상, 산들, 옥상달빛이 우수상, 양희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예능 부문 신인상은 '언니네 쌀롱'의 홍현희, '놀면 뭐하니?'의 유산슬(유재석), '전지적 참견 시점'의 장성규가 수상했다.

 

출처: MBC,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는? "박나래 3년 만에 대상 수상"

유산슬 이름으로 데뷔 이래 첫 신인상을 수상한 유재석은 트로피를 수상한 뒤 "후보에 유산슬이 있어서 너무 놀랐다. 제가 여기에 유산슬로 나왔는지 유재석으로 나왔는지 모르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면서 "수상소감 뭐라고 할지 모르겠다. 유산슬로 이야기를 드리자면 데뷔한지 얼마 안됐는데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신인상을 수상했다"며 "제작진분들에 고맙다. 트로트계 많은 분들이 저를 만들어 줬다"며 고마운 사람들을 한명 한명 호명했다.

유산슬은 이어 "평생 받을 수 없는 상이라고 생각한 것이 신인상이다. 내년이 (유재석) 데뷔 30년이라고 하더라"면서 "(지금은) 유산슬이니까 저는 아니다"라고 유산슬과 유재석 사이에서 혼란스러운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유산슬은 1집 마지막 무대도 펼쳤다. 네온 핑크색 정장을 입은 유산슬은 자신의 신곡 '합정역 5번 출구'와 '사랑의 재개발'로 2부 오프닝을 열었다.

다음은 '2019 MBC 연예대상'의 수상자 또는 수상작이다.

△ 대상: 박나래
△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 양세형, 송은이
△ 뮤직&토크 부문 최우수상: 노홍철, 김숙
△ 라디오 최우수상: 양희은
△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나 혼자 산다'
△ 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 성훈, 유병재, 화사
△ 뮤직&토크 부문 우수상: 조세호, 안영미
△ 라디오 우수상: 옥상달빛, 산들
△ 베스트 커플상: 헨리, 기안84
△ 올해의 예능인상: 이영자, 유재석, 박나래, 김구라, 김성주, 전현무
△ 올해의 작가상: 구해줘 홈즈 정다운
△ 인기상: 안정환, 서장훈, 김병현
△ 공로상: 윤상, 유영석, 김현철
△ 멀티테이너상: 유준상, 한혜연
△ 글로벌 트렌드상: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 버라이어티 특별상: 설민석
△ 뮤직&토크 특별상: '놀면 뭐하니?' 이건우, 정경천, 박현우
△ 베스트 팀워크상: '나 혼자 산다' 이시언, 성훈, 헨리, 기안84
△ 베스트 엔터테이너: 장도연
△ 신인상: 장성규, 유산슬(유재석), 홍현희

-----

박나래, 3년 만에 대상 수상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예능인 될 것"
신인상 수상한 유산슬(유재석), "신인상은 평생 받을 수 없는 상이라 생각했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