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0일(월) 문화체육관광부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어플 출시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글 로고

[문화뉴스 MHN 오윤지 기자] 12월 30일 문화체육관광부가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어플을 출시했다.

이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 정책포털 '대한민국 정책브리핑'의 핵심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이다.

해당 어플을 통해 45개 정부부처의 다양한 정책소식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정책뉴스', 언론보도에 대한 해당 부처의 설명을 듣는 '사실은 이렇습니다', 어려운 정책용어를 백과사전형으로 친절하게 설명한 '정책위키', 한 주간의 핵심뉴스만 모은 '주간 뉴스레터', 영상자료로 정보를 제공하는 '팩트 완전정복'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 특성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구현하고 댓글 작성 등의 누리소통망을 고려한 기능도 갖춰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개인 특성에 따라 알림 기능을 설정해 맞춤형 정책 정보도 받을 수 있다.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어플은 오늘 12월 30일(월)부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2020년 1월 이후에 이용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국민들이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어플을 통해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책정보를 조금 더 손쉽게 파악하고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문체부,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어플 출시..."맞춤형 정책 정보를 손쉽게"

12월 30일(월) 문화체육관광부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어플 출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