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면적 2만7550㎡ 규모에 야영장 30면, 주차장, 화장실, 샤워장, 탕비실 등 설치
광장 주차 공간에 일 15kw를 생산하는 반구 모양의 캐노피 만들어

출처 : 서울시 구로구, 조성 후 예상 모습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구로구가 ‘천왕도시자연공원 가족캠핑장’을 조성한다.

구로구는 “워라밸 분위기 확산에 따라 가족과 함께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같은 추세에 맞춰 집에서 멀리 가지 않아도 자연을 즐기며 힐링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천왕산 항골지구에 캠핑장을 만든다”고 31일 밝혔다.

‘천왕도시자연공원 가족캠핑장’은 연동로12길 149 일대에 들어선다.

총 면적 2만7550㎡ 규모에 야영을 위한 데크 30면이 설치된다.

주차장과 화장실, 샤워장, 탕비실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각종 전기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기·통신 공사도 실시한다.

구로구는 새해 7월 개장을 목표로 지난 30일 본격적인 조성 공사를 시작했다.

총 27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구로구는 그동안 천왕근린공원에 간단한 취사가 가능한 프로그램형 캠핑장을 여름철에만 운영해 왔으나 이번 천왕도시자연공원 가족캠핑장 조성으로 캠핑의 진수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을 갖추게 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천왕도시자연공원 가족캠핑장’이 인근에 위치한 항동 푸른수목원 등과 어우러져 서울의 대표적인 자연친화적 휴식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주민들이 즐겁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캠핑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 서울시 구로구

구로구는 “구청 광장 전기차충전소 주차 공간에 태양광발전시설 설치를 완료하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이번 설치는 서울시에서 추진한 ‘2019년 디자인 태양광 특화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확보한 예산 1억4000만원을 투입해 진행됐다.

설치된 발전시설은 목련의 꽃잎을 형상화한 반구 모양의 캐노피 형태로 제작됐다. 시설물은 하루 평균 15kw 에너지를 생산한다.

시설물 설치에 따라 전기차충전소를 이용하는 주민들은 눈·비·직사광선을 피해 편하게 충전할 수 있게 됐다. 태양광 발전으로 생산된 전기는 전기차 충전 외에도 구청 직장어린이집과 미세먼지 농도 알림판 등에도 사용된다.

한편 구로구는 미세먼지, 오존 등 대기질 정보와 태양광 발전 현황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는 알림판도 태양광 발전시설 옆 구청 입구에 설치했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설치를 통해 연간 1만7520kWh의 대체전력 생산이 가능하게 됐다”며 “에너지 자립도시 구로 조성을 위해 다양한 태양광 시설물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MHN 구로] '천왕도시자연공원 가족캠핑장 조성', '전기차충전소에 태양광발전시설 설치'

총 면적 2만7550㎡ 규모에 야영장 30면, 주차장, 화장실, 샤워장, 탕비실 등 설치
광장 주차 공간에 일 15kw를 생산하는 반구 모양의 캐노피 만들어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