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트릭아이뮤지엄 홍대점이 AR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반영하여 '홍바오GO'를 출시했다. 트릭아이뮤지엄은 세계 최초 AR전용 뮤지엄으로 지난해 뽀로로GO로 이슈가 됐던 ㈜소셜네트워크와 함께 춘절 이벤트로 '홍바오GO'를 개발했다. 

'홍바오'는 돈을 넣어 전달하면 복을 더한다는 뜻의 붉은 봉투를 의미하며, 무료 와이파이에 연결한 뒤 '홍바오GO' 어플을 다운받아 AR모드로 미술관의 작품을 비추면 화면 속에서 입체적 효과가 나타난다. 효과를 적용한 사진과 영상은 스마트폰 앨범에 바로 저장할 수 있다.
 
   
 
또 화면 곳곳에 숨겨진 복주머니 홍바오가 나온다. 홍바오 속에는 동전 조각이 들어있어, 조각을 모두 모아 하나의 동전으로 완성하면 스타벅스 상품권, 보틀, 기초 화장품 세트 등 현장에서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홍바오GO'는 트릭아이뮤지엄 서울 홍대점에서 27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체험 가능하다.
 
트릭아이뮤지엄은 평면의 그림이 입체적으로 보이도록 착시를 일으키는 전통미술기법인 트릭아이 전시품을 직접 만져보고 경험하는 체험형 미술관이다. 명화관, 판타지관, 싱크로존, 워터월드관, 베스트 트릭아이 5개 테마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발한 착시작품을 통해 특별한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
 
   
 
아이스 뮤지엄은 평균 영하 4도로 유지되는 얼음나라에서 실제 크기의 아이스 조각품이 이색적 풍경을 연출한다. 얼음으로 만들어진 10m 길이의 미끄럼틀과 얼음 자동차, 얼음 침대 등 다채로운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카니발 스트리트에서는 카니발 복장으로 변신한 모나리자, 고흐, 달리, 진주귀걸이를 한 소녀 등 명화 속 주인공과 어울려 카니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성인을 대상으로 한 러브 뮤지엄은 사랑과 성을 주제로 꾸며진 체험전시 공간을 별도의 티켓 구매가 필요하다. 총 6개의 테마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른들을 위한 오감만족 에로티시즘아트를 만날 수 있다. 조선시대 춘화부터 서양의 명화, 현대미술작품 및 조각품까지 다양한 종류의 작품과 콜라보레이션 연출로 재미와 추억을 더하는 공간이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트릭아이뮤지엄에서 가족, 친구, 연인 등 소중한 사람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문화뉴스 김수미 인턴기자 monkey@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