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1일 새해 첫날, 백종원의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출처 KBS 유튜브, 백종원의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2020년 경자년 새해 첫 날인 1월 1일 백종원의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떡국은 새로운 해를 시작하는 음식으로 흰 가래떡을 얇게 썰어 장국에 넣어 끓인 음식을 말한다. 새해에 떡국을 한 그릇 먹으면 한 살 더 먹고 현명해진다는 옛 말이 있다. 

떡국은 양지, 사태를 끓인 고기 육수나 멸치 다시마 육수를 내 얇게 썬 떡을 가래떡을 넣은 뒤 지단과 채소 등의 고명을 얹어 먹는 음식이다. 

떡국 요리법에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가장 주목받고 있는 요리법은 요리연구가 백종원의 떡국 조리법이다. 

백종원표 떡국에 필요한 재료는 떡국 떡, 소고기, 국간장, 다진 마늘, 액젓 등이다. 먼저, 소고기에 참기름과 식용유를 넣고 볶다가 물 한 공기를 부은 후 국간장 두스푼을 넣고 바짝 졸여준다. 

출처 KBS 유튜브, 백종원의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이후 물을 조금 더 넣고 떡과 다진 마늘 한 스푼을 넣는다. 간은 액젓으로 맞춰주면 완성이다. 

백종원은 소고기 대신 돼지고기나 굴을 사용해도 좋다고 전하며, 이 요리법의 꿀팁은 '바짝 졸이는 것'이 포인트라고 말했다. 

한편, 백종원의 떡국 요리법에 이어 배우 김수미의 떡국 요리법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
2020년 한 살 더 먹자 백종원의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은? 졸이는게 포인트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