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 '페이커' 누구길래? 업계 최고라는 페이커 연봉은?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1.02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디오스타 '업계 1위 특집'에 출연한 페이커, 김희철, 정샘물, 김소현
출처=SKT T1 페이스북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페이커
출처=SKT T1 페이스북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페이커

[문화뉴스 MHN 이성훈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 (통칭 롤 LOL) 최고의 미드 라이너 페이커 선수가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다. 페이커는 글로벌 게임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 ‘SKT T1’의 원년멤버로 e스포츠계 최고의 플레이어이다.

 

출처=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로고
출처=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로고

그의 커리어로 말할 거 같으면, 페이커는 월 1억 이상의 유저가 접속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공식 대회 월드 챔피언십 3회 우승/1회 준우승, 국제 경기 2회 우승, 1회 준우승, 전국 대회 8회 우승, 1회 준우승의 압도적인 커리어를 보유하고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해본 유저라면 ‘페이커’의 플레이 영상을 안 본 유저가 없을 정도이며, 리그 오브 레전드의 산 역사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대단한 인물이다.

 

​출처=SKT T1 페이커 선수
​출처=SKT T1, 페이커 

그가 대단하다고 칭송받는 이유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세계를 제패한 실력과 흔들리지 않는 멘탈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팀플레이를 기반으로 하는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남탓을 하게 하는’ 게임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내가 혼자 있다가 죽어도 남탓, 상대의 압도적인 실력에 죽어도 남탓, 이러한 특성 탓에 온갖 욕설이 난무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한 게임이다. 그런 게임 속에서 페이커는 단 한 번도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준 적 없고, ‘흑역사’라고 불리는 시절, 장면도 없었다. 게임 내에서 역경을 맞이하더라도 흔들리지 않고 주위 팀을 다독이며 함께 성장해 이겨내는 모습 등을 보이면서 ‘멘탈甲’이라는 칭호마저 부여받은 페이커는 “털어서 먼지 하나 나오지 않는 인간”이라고도 칭송 받는다.

그의 연봉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한다. 그의 연봉에 대해서는 명확히 밝혀지진 않았지만 페이커의 소속팀 SK텔레콤이 16년도에 페이커와 e스포츠 사상 최고의 대우로 재계약을 체결했다는 말을 함으로써 온갖 추측 기사가 쇄도했다. e스포츠도 스포츠 업계와 같은 업계로 취급을 하는데, 이대호 선수의 연봉 25억을 가볍게 능가할 것이며 최소 30억 이상이라는 추측이 있다. 페이커 선수의 말에 따르면 중국에서 100억대의 연봉을 제안 받았고, 백지수표를 제안 받았다고 한다. 실제 그의 연봉이 얼마일지는 모르지만, 세계에서 제안하는 액수를 보면 그의 가치가 어느 정도인지를 잘 알려주고 있다.

-----

라디오스타 '업계 1위 특집'에 출연한 페이커, 김희철, 정샘물, 김소현






 
MHN 포토
이성훈 기자 | press@mhns.co.kr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