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신년인사회 개최
2020년 구로의 책 선호도 조사

​출처=구로구, 2020년 신년인사회 개최

[문화뉴스 MHN 이성훈 기자] 구로구, 2020년 신년인사회 개최

구로구가 2020년 신년인사회를 오는 10일 개최한다. 구로구는 지난 5일 “경자년 새해를 맞아 각계 인사와 구민들을 모시고 새해 인사도 나누고 구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신년인사회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신도림테크노마트 11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신년인사회에는 이성 구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구의원, 유관기관장, 지역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구로구립청소년오케스트라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2020 구민의 바람’ 영상 상영, 이성 구청장 신년사, 새해인사, 청년창업자 ㈜인스텝스 김기현대표의 건배제의 순으로 진행된다.

박원순 시장은 영상으로 새해 인사를 전한다.

구로구 관계자는 “올 해는 총선이 있어 주민 화합이 더욱 중요한 해다”며 “신년인사회가 소통과 화합의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출처=구로구, '2020년 구로'의 책 선호도 조사

‘2020년 구로의 책’ 선호도 조사

구로구가 ‘2020년 구로의 책’ 선호도 조사를 오는 13일까지 진행한다.

구로구는 책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독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올해의 책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구로구는 조사에 앞서 분야별로 도서를 추천 받아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후보도서를 선정했다.

후보도서는 성인, 청소년, 아동, 유아 등 4개 부문 총 9권이다.

성인 부문에 ‘선량한 차별주의자’, ‘아무튼, 딱따구리’, ‘천년만년 살 것 같지?’, 청소년 부문에 ‘발버둥치다’, ‘페인트’, 아동 부문에 ‘리얼 마래’, ‘소리 질러, 운동장’, 유아 부문에 ‘그 녀석, 걱정’, ‘사자가 작아졌어’가 올라 있다.

-----

2020년 신년인사회 개최
2020년 구로의 책 선호도 조사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