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훈 탈퇴 후 첫 앨범... 오는 28일 젝스키스 컴백
YG, "멤버들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출처: YG엔터테인먼트

[문화뉴스 MHN 신유정 기자] 오는 28일 1세대 아이돌 젝스키스가 4인조 재편 후 첫 앨범으로 컴백한다.

오늘 7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에 컴백 날짜를 알리는 '2020.01.28' 문구와 함께 젝스키스 신보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젝스키스의 새로운 앨범 발매는 지난 2017년 9월 '어나더 라이트'(Another Light) 이후 약 2년 4개월 만이다.

1997년 데뷔해 1세대 아이돌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젝스키스는 2016년 MBC '무한도전'을 통해 재결합한 후 YG에 둥지를 틀고 은지원, 이재진, 김재덕, 강성훈, 장수원 5인조로 리메이크 앨범 '2016 리-앨범', 20주년 기념 앨범, 정규앨범 '어나더 라이트' 등을 냈다.

'세단어'를 시작으로 '아프지마요', '슬프 노래'까지 각종 음원 차트 최정상을 휩쓴 젝스키스는 18년 만에 발표한 정규 5집 '어나더 라이트'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특별해'는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비롯해 톱10에 앨범 수록곡 전부를 올려놓기도 했다.

그러나 강성훈이 지난해 초 건강 문제와 각종 논란으로 팀 활동을 중단하고 YG와의 계약을 해지하면서 4인조로 재편됐다.

YG는 "4인조로 재편된 후 첫 앨범인 만큼 젝스키스 멤버들이 그 어느 때보다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

강성훈 탈퇴 후 첫 앨범... 오는 28일 젝스키스 컴백
YG, "멤버들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