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톤 체홉의 ‘세자매’로 재도약 꿈꾸는 완자무늬의 대표이자 연출가 김태수의 선물
오는 1월 22일부터 2월 2일까지 동숭무대 소극장에서

출처=완자무늬, 세자매 포스터

[문화뉴스 MHN 이성훈 기자] 극단 완자무늬는 “문화예술계가 어렵지 않은 때가 없었지만 지난 10여년 블랙리스트로 더욱 힘들어진 현장에서 아직 남아있는 극단 식구들과 함께 새로운 봄을 기다리는 의미로 기획하는 작품이다”라며 안톤 체홉의 ‘세자매’로 재도약을 준비한다. 동숭무대소극장 “THE PLAY”의 시리즈 첫 작품으로 오는 1월22일부터 2월2일까지 ‘세자매’를 공연한다. (평일 7시30분, 주말 및 공휴일 3시, 25일 공연 없음)

 ‘세자매’는 사실주의 서사로 유명한 러시아 고전문학의 거장 안톤 체홉의 대표작 중 하나로 등장인물들의 일상과 심리를 통하여 19세기말 격동하는 러시아의 시대상을 보여준다. 러시아 중산층 귀족들의 무기력하고 음울한 일상과, 현실과 동떨어진 낙관적 미래를 논쟁하는 탁상공론들은 곧 이을 러시아 혁명, 즉 노동자와 농민들에 의한 프롤레타리아 혁명을 예고하는 듯하다. 모스크바를 그리워하는 귀족 영애들인 세 자매는 집안의 희망이던 오빠의 나태와 타락에 의해 꿈이 좌절되지만 그에 굴하지 않고 끊임없이 희망을 꿈꾸며 삶의 의지를 다짐한다.

 안톤 체홉의 작품은 과거에도, 현재도, 미래에도 변함이 없을 우리네 삶을 이야기한다. 고난과 좌절 앞에서도 살아가야 하는 이유를 질문하며 고민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극단 완자무늬의 ‘세자매’는 완자무늬 특유의 리얼리즘으로 재창작되었다. 극단 완자무늬는 제작 의도로 “어디서 왔는지 모르고 어디로 갈지 모르는 인간의 운명과, 어려운 현실을 피할 수 없이 견디며 살 수밖에 없는 다양한 인간들의 속성을 안톤 체홉의 ‘삶의 철학’으로 사실주의의 재인식과 지평을 더 넓히는 작품 ‘세자매’가 되기를 희망”한다면서 “현대화된 대화체와 세련된 무대장치 등은 거친듯하지만 솔직하고 같은듯하지만 또 따른 ‘세자매’에 대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남아있는 연극인들이 힘을 모아 인생은 희비극이라는 안톤 체홉의 철학을 관객과 함께 공유하면서 관객들의 눈과 귀가 즐겁고 지루함 없는 2시간을 선물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전작품이 어렵다는 그간의 편견을 깨고 고전과 현대의 조화가 어우러지는 작품으로 연극을 사랑하는 대중들에게 훌륭한 명절 선물이 될 전망이다.   

-----

안톤 체홉의 ‘세자매’로 재도약 꿈꾸는 완자무늬의 대표이자 연출가 김태수의 선물
오는 1월 22일부터 2월 2일까지 동숭무대 소극장에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