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2개월 만에 완판, 1월 15억원 추가 발행

출처 : 보령시, 보령사랑상품권 도안(5만 원권)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보령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13일부터 2월 28일까지 보령사랑상품권을 10% 할인하는 특별할인 판매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보령사랑상품권은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 방지와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해 10억원 규모로 첫 발행됐으며 올해는 지난 8일 15억원을 추가로 발행했다.

지난해 첫 발행 이후 현재까지 도·소매업과 음식점, 숙박업 등 1018개가 가맹점으로 가입해 운영되고 있으며 사업자들의 가입이 지속 늘어나고 있다.

상품권은 평상시에는 5% 할인되나 이번 특별할인 판매기간에는 1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법인 및 가맹점주는 할인받을 수 없다.

1명당 구매한도는 월 50만원으로 1만원권과 5만원권 등 2종을 구매할 수 있다.

판매대행점의 경우 농협 보령시지부를 비롯해 단위지점과 축협 등 25개 금융기관이며 환전대행단체로는 보령시소상공인연합회와 6개 전통시장 상인회 등 7개 단체가 있다.

복규범 지역경제과장은 “지난해 9월 첫 통용된 보령사랑상품권이 발행 2개월만인 11월 말에 소진되어 올해 15억원을 추가로 발행하게 됐다”며 “가맹점주와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어 침체된 지역 상권에 지속적으로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MHN 보령] 보령사랑상품권, 설맞이 10% 특별 할인판매

지난해 2개월 만에 완판, 1월 15억원 추가 발행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