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영동과 제주 제외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출처=케이웨더

[문화뉴스 MHN 이성훈 기자] 오늘 10일 (금)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중서부 지역과 일부 영남 내륙 지역에 미세먼지가 짙겠다. 환경부와 WHO 기준 모두 강원영동과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이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 보이며 공기 질이 매우 좋지 못하며, 국립환경과학원은 대기 정체로 국내에서 발생한 미세먼지가 축적되면서 이날 수도권과 강원 영서, 세종·충북·대구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내다봤다.

오전 5시 현재 전국 주요 지역 수은주는 서울 -4.3도, 인천 -3.3도, 수원 -4.5도, 춘천 -4.9도, 강릉 1.1도, 청주 -2.8도, 대전 -3.2도, 전주 -2.1도, 광주 -1.3도, 제주 5.7도, 대구 -3도, 부산 1.2도, 울산 0.1도, 창원 0.2도 등을 가리키고 있다.

낮 최고기온은 3∼11도 분포를 보이며 전날(0∼10도)보다 약간 높겠다.

기상청은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온도 차가 크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동해 먼바다에는 강한 바람이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며, 동해안은 오전에 높은 물결이 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다.

남해안은 지구와 달이 가까워지는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이 높은 기간이니 해안가 저지대에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 한다.

-----

강원영동과 제주 제외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