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화폐 ‘Thank You Pay-N’

출처 : 남양주시, 지역화폐 ‘Thank You Pay-N’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남양주시는 지난해 4월 20일부터 발행을 시작한 지역화폐 ‘Thank You Pay-N’이 2019년 총 171억원이 발행됐다고 10일 밝혔다.

경기도 내 카드형 지역화폐 28개 시·군 중 일반발행 발행액 7위를 기록했다.

지역화폐는 당초 발행목표액 144억원에서 27억원을 초과한 171억원이 발행됐으며 지역 내 소상공인 상점에서 130억원이 유통됐다.

주요 사용처로는 일반음식점 45%, 편의점 등 소규모 슈퍼마켓 13%, 병의원 9%, 학원 8%, 까페 7%, 미용실 및 헬스장에서 각 4%로 지역화폐가 다양한 업종에서의 골목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 매출상승 효과를 나타낸 것으로 파악됐다.

시는 올해 지역화폐 발행목표액을 212억원으로 정했다.

특히 설날을 맞이해 1일부터 2월 29일까지 2개월 동안 충전금액의 10%를 인센티브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통해 발행금액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지역화폐 사용자의 혜택강화를 위해 소상공인 상점에서 제공하는 지역화폐 이용자 특별할인 가맹점을 모집하고 교통카드 기능이 추가된 지역화폐를 사용자가 선택적으로 신청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해 지역화폐 카드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유형식 남양주시 기업지원과장은 "작년 한 해 동안 시민들이 남양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Thank You Pay-N을 사용해 주셔서 지역화폐가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올해에는 소비자에게는 지역화폐 혜택과 편의성을 강화하고 소상공인에게 더욱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역화폐를 만들고 홍보하기 위해 업무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

[MHN 남양주] 지역화폐 ‘Thank You Pay-N’ 올해 212억 발행

지역화폐 ‘Thank You Pay-N’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