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
#오펀

[문화뉴스]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GO'가 국내 출시 후 인기를 끌면서 희귀 포켓몬 출몰 지역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28일 포켓몬GO 이용자들에게 제보를 받아 실시간 정보를 공유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포켓몬 고'는 잡기 어려운 만큼 인기를 누리고 있는 희귀 포켓몬 '망나뇽' 출몰 지도를 공개했다.
 
전국단위로 가능한 게임인만큼 지역별로 나누어져 총 3장의 지도로 이루어져있다. 
 

먼저 서울 수도권 일대에서 홍대 CGV 뒤편, 신촌역 부근, 동묘앞역, 숙명여대 앞, 강남역 부근, 삼성역 부근, 서리풀공원, 신림 포도몰 부근, 사당역, 양재역, 목동 14단지, 고척 근린공원. 인하대후문 버스정류장 등에서 망나뇽이 등장했다.


부산에서는 부산시민공원, 자갈치 시장, 광주에서는 충장로, 일곡동 일대에 망나뇽이 나타났다. 이외에도 속초, 울산, 대구 등 전국 각 시도에 망나뇽이 출몰하는 지역이 총정리돼있다.
 
해당 페이지 운영자는 "망나뇽 관련 댓글 5천개와 제보, 온라인 커뮤니티 3곳을 조사해서 만들었다"고 했다.
 
이 지도는 현재 240회 이상 공유되며 널리 퍼져나가고 있다. 게임 사용자들은 이 지도 게시물에 친구들을 태그하며 함께 가보자고 약속을 잡는 중이다.
 
발빠른 사용자들은 "해당 장소에 찾아가 벌써 잡았다"며 망나뇽 인증샷을 자랑하기도 했다.
 

망나뇽은 포켓몬 중 성장 잠재력이 가장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게임 사용자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많다. 
 
실제로 아이템 거래 사이트에서 망나뇽을 보유한 포켓몬 계정이 최소 70만원에서 최대 126만원까지 거래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게임 운영사나 금융기관은 계정 현금거래에 대해 보호하지 않고 있어 거래 시 사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문화뉴스 콘텐츠 에디터 이나경 press@mhns.co.kr

주요기사

 
Tag
#오펀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