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주관으로 본선은 2월 6일(목) 서울캠퍼스에서
한식대가 윤숙자 교수, 한식대첩의 박경례·김명선 지역 요리고수 심사위원으로 위촉

제1회 시니어 요리 왕 선발대회

[문화뉴스 MHN 서현수 기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이하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주관, UNOX(유녹스) 등 후원으로 제1회 시니어 요리왕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대회 본선은 2월 6일(목) 오후 2시 서울문화예술대 F동 대회장이다.

이번 시니어 요리왕 선발대회는 요리를 좋아하는 30·40대 이상 남녀(2인 1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예선은 레시피 심사로 진행되며 김치 또는 장류를 활용한 일품요리를 4인분 레시피로 만들어 1월 30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본선 진출자는 예선결과를 개별 통보하고 참가자 및 본선 수상자에게는 다양한 상품이 주어진다.

대회 심사위원으로 위촉 된 윤숙자 교수는 ▲제4대 한식재단 이사장 역임 ▲ (현)한국전통음식연구소 소장이다. 한식대첩 출연 부산고수 박경례와 제주고수 김명선도 심사위원으로 위촉 되었다.

윤숙자 교수는 “요즘은 시니어 전성시대이다. 시니어들도 요리를 통해 인생의 제2 막을 시작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경험 그리고 성과를 이번 대회를 통해 가졌으면 한다. 제1회 시니어 요리왕 선발대회의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어 기쁘며 본 대회가 개최될 수 있도록 힘써주신 서울문화예술대 김부영 조리학과 학과장님께도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는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정시 2차 모집이 1월 23일(목)부터 시작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