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월 25일(토) 국립부산국악원 '새해, 첫날' 개최

출처: 국립부산국악원, '새해, 첫날' 포스터

[문화뉴스 MHN 오윤지 기자] 국립부산국악원이 2020년 새해맞이 설공연 '새해, 첫날'을 개최한다.

국립부산국악원 '새해, 첫날'은 오랜만에 고향을 찾은 사랑하는 가족 또는 고향에 가지 못한 이웃과 서로의 마음을 나누며 다같이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연휴를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공연에는 국립부산국악원 국악연주단 기악단, 성악단, 무용단이 모두 출연하여 전통과 창작이 어우러진 무대로 새해 희망을 기원한다. 한해의 재앙을 물리치고 행운을 비는 '영남성주풀이', 액운을 물리치고 번영을 기원하는 정재 '처용무', 판소리 심청가 중 '심봉사 눈뜨는 대목'으로 관람객에게 만복과 희망을 전한다.

이어 화려한 전통의 멋을 느낄 수 있는 '부채춤', 여창가곡 '편수대엽', 왕실의 번영과 나라의 태평성대를 기원하는 '태평무', 농악의 북놀이를 집대성한 작품 '회회바람'으로 원초적이고 강열한 울림을 선사한다.

또한 국악원 야외마당에서 투호,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전통놀이 체험을 운영하고  공연관람 후에는 관람객에게 명절맞이 새해선물로 행복떡을 제공하며 건강한 한 해를 기원한다.

공연 관계자는 "온가족이 함께 전통예술의 즐거움과 멋을 나누며 새해 설명절을 의미있게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국립부산국악원 '새해, 첫날'은 오는 1월 25일(토) 오후 3시 연악당에서 진행된다.

-----

온가족이 즐기는 특별한 연휴, 국립부산국악원 '새해, 첫날' 개최

오는 1월 25일(토) 국립부산국악원 '새해, 첫날' 개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