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및 근육량 증가에 좋은 '닭가슴살 요리' 4가지 소개
  • 김인규 기자
  • 승인 2020.01.15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닭가슴살 요리, 다이어트, 근육량 증가
출처 : PIXBAY, 닭가슴살 요리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닭가슴살은 닭의 부위 중 가장 지방이 적은 부위로 단백질이 풍부하다.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다이어트를 위해 섭취하기 좋은 음식이다. 닭가슴살의 구입 요령으로는 살이 두텁고 윤기가 흐르며 탄력이 있는 것이 좋다. 또한, 살이 너무 흰 것은 오래된 닭이므로 되도록이면 엷은 분홍빛이 나는 것을 고르는 걸 추천하다.

닭가슴살은 채소와 함께 섭취할 때 가장 좋다. 단백질이 많은 닭가슴살과 채소의 비타민이 상승 효과를 내어 영양적으로 균형잡힌 공급원이 된다. 닭가슴살은 쇠고기보다 메티오닌을 비롯한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여 간장의 기능을 좋게 해 간질환 예방에 좋다.

출처 : PIXBAY, 닭가슴살 요리

닭가슴살은 건강에는 좋지만 다른 육류에 비해 퍽퍽해 섭취하는데 약간의 어려움이 따른다. 다이어트 및 근육량 증가 등에 좋은 닭가슴살을 이용한 요리 4가지를 소개한다.


1. 매콤 닭가슴살 덮밥(1인분 기준)

요리재료 - 밥 1공기, 닭가슴살 1팩, 양파 1/4개, 부추 10g, 파프리카 1/4개,청양고추 1/2(취향에 따라), 대파 1/4 대, 식용유,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2 작은술, 올리고당 1 작은술,  참기름 1/2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01. 닭가슴살을 해동한 후 잘게 찢어 준다.

02. 양파는 1cm, 파프리카는 0.5cm 두께로 채 썬다.

03. 청양고추와 대파는 어슷 썰고, 부추는 손질 한 뒤 4cm 길이로 썬다.

04. 달군 팬에 기름을 둘러 양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볶다 닭가슴살, 파프리카를 넣고 볶는다.

05. 재료를 볶던 팬에 고추장, 참치맛장, 올리고당, 참기름을 넣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하여 양념한다.

06. 부추와 대파를 넣고 고루 섞은 뒤 불을 끄고 밥 위에 매콤한 닭가슴살 볶음을 얹어낸다.

 

2. 닭가슴살 미역국(약 4인분)

요리재료 - 미역(말린 것) 20g, 닭가슴살 1팩, 참기름 1큰술, 물 6컵, 멸치 15개, 다시마(10×10cm) 1장, 국간장 1작은술, 소금 1/4작은술, 마늘(다진 것) 1작은술

01. 마른 미역은 찬물에 담가 30분간 불리고 물기를 꼭 짠 뒤 3cm 간격으로 썬다.

02. 냄비에 멸치, 다시마, 물 6컵을 넣고 끓여 육수를 만든 뒤 다시마와 멸치는 건져낸다.

03. 닭가슴살 1팩을 해동 후 잘게 찢어 준비한다.

04.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미역과 닭가슴살을 볶다가 만든 육수와 닭가슴살 물을 넣고 끓인다.

한소끔 끓으면 국간장, 소금, 다진 마늘을 넣어 밑간 한 뒤 불을 끈다.


3. 닭가슴살 햄

요리재료 - 닭가슴살 500g, 매실청 3큰술, 로즈메리 1큰술, 소금 적당량, 후추 약간

01. 닭가슴살은 지방을 제거하고 매실청, 로즈메리, 소금, 후추를 넣고 잘 버무린다.

02. 1을 지퍼백에 넣고 밀봉한 다음 냉장고에 넣고 하루 동안 숙성시킨다.

03. 숙성시킨 닭가슴살을 꺼내어 채반에 받혀 물기를 제거한다.

04. 랩을 깔고 닭가슴살 2~3덩어리를 올린다. 랩을 돌돌 말은 다음 양 끝을 실로 단단히 묶어 소시지 모양을 만든다.

05. 냄비에 물을 붓고 팔팔 끓인다. 물이 끓으면 불을 끄고 4를 넣은 다음 뚜껑을 닫고 6~7시간 정도 그대로 두어 익힌다.


4. 닭가슴살샐러드(약 2인분)

요리재료 - 닭가슴살 1팩, 양파 1개, 로메인 1통, 라디치오 1/4통, 토마토 1개, 이태리파슬리 약간, 우유 1/2컵, 올리브유 약간

드레싱 -  올리브유 3큰술, 간장 2큰술, 식초 2큰술, 다진 양파 2큰술, 설탕 1큰술, 참기름 1/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소금. 후추 약간씩

01. 로메인과 라디치오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찬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제거한다.

02. 방울토마토와 양파는 얇은 링으로 썰어준다.

03. 닭가슴살을 해동 후 달군 팬에 약간의 올리브유를 두르고 닭가슴살의 표면을 노릇하게 구운다. 약불로 줄이고 뚜껑을 닫아 속까지 따뜻해질 정도로 열을 가한다.

04. 볼에 드레싱 재료를 넣고 섞는다. 접시에 잎채소를 담은 후, 구워놓은 닭가슴살을 먹기 좋게 잘라 올리고 드레싱을 뿌린다.

---

다이어트 및 근육량 증가에 좋은 '닭가슴살 요리' 4가지 소개

닭가슴살 요리, 다이어트, 근육량 증가

주요기사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