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고양] 한뫼도서관, 어린이를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미디어를 아는 아이들’ 운영
  • 오지현 기자
  • 승인 2020.01.1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진행

▲ 고양시 한뫼도서관, 어린이를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미디어를 아는 아이들’ 운영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고양시 한뫼도서관은 오는 2월 5일부터 2월 26일까지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이 되는 학생을 대상으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미디어를 아는 아이들’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미디어를 본격적으로 접하고 사용하기 시작하는 초등4학년부터 6학년 어린이들이 미디어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분석,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된 강좌다.

이번 프로그램은 김남경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 전문강사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30분부터 5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

첫 번째 시간에는 ‘미디어를 어떻게 이용해야 하나요?’라는 주제로 강의 후 나만의 미디어 사용설명서를 만들어볼 예정이다.

두 번째 시간에는 ‘미디어 속 진실찾기’에 대한 강의 후 가짜뉴스 팩트체크를 해볼 계획이고 세 번째 시간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디어’ 강의 후 워드클라우드형 뉴스를 만들 예정이다.

마지막 시간에는 ‘좋은 미디어를 찾아라’ 강의 후 토론을 통해 한 달간의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뫼도서관 김민영 사서 주무관은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미디어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한뫼도서관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을 위한 유익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해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새 학기 학년을 기준으로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이 되는 11세부터 13세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월 21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는다.

-----

오는 2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진행

주요기사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