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 효과, 크릴오일 부작용

출처: Pixabay,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 부작용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이제는 필수가 되어버린 건강기능식품, 미리미리 건강을 챙기려는 현대인들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건강식품이 떠오르고 있다.

비타민부터 오메가3, 새싹보리분말 등 다양한 건강보조식품들이 방송에 나오며 뛰어난 효능을 자랑하고 있는 가운데, 크릴오일도 많은 네티즌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크릴오일은 인지질을 비롯하여 아스타잔틴, 오메가3, 미네랄 5종, 비타민 6종, 아미노산 16종 등의 영양소가 들어있는 제품이며, 특히 오메가3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크릴오일은 먹이사슬 하위에 위치한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것으로, 현재 다수의 임상실험을 통해 뇌혈관 건강, 다이어트 효과, 당뇨 초기 증상 개선, 암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음이 입증되기도 했다. 

이는 크릴오일이 함유하고 있는 아스탄진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인데, 크릴오일에 들어있는 아스탄진의 항산화 능력은 비타민C의 6,000배, 비타민E의 550배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출처: Pixabay, 크릴오일 효과

한편, 이렇게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크릴오일이라도, 과하게 섭취할 경우 그에 따른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크릴오일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산은 혈당을 상승시킬 수 있는 성분으로, 당뇨병 환자의 경우 섭취 전 의사와 상담을 거친 후에 먹어야 하며, 수술과 출산을 앞두고 있는 사람은 크릴오일 섭취를 피해야 한다. 

또한, 과다 복용 및 공복에 섭취 시에는 구토와 설사, 위액 과다 분포, 식욕 감소 등과 같은 소화기관 장애를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제품에 표기되어 있는 복용법을 따르되 하루 권장량인 1000~2000mg(남성 1,600mg/ 여성 1,100mg)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 효과, 크릴오일 부작용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